전기장판

reducing electromagnetic wave 05
전기장판에서 전자파가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은 조절기입니다. 온도를 조절하고 신체와 최대한 멀리 놔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기장판 자체에서 나오는 전자파를 최대한으로 줄이기 위한 방법! 전기장판의 온도에 비례하여 전자파가 나오기 때문에, 수면 전에 온도롤 최대한으로 올려서 예열한 후 장판 안에 들어가기 전, 온도 최소한으로 내려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전자파 차단 매트(특수섬유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나 두꺼운 이불을 깔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노트북

reducing electromagnetic wave 02
보통 전자파를 차단하는 방법으로 모니터 모서리에 10원짜리 동전을 붙이는 경우가 있죠? 하지만 동전을 붙여도 전자파 차단에는 큰 효과가 없습니다. 만약 동전을 붙여서 효과가 있더라도, 모니터의 모서리에만 붙이는 것이 아니라 화면 모두를 가려야 할테니 무용지물이라고 할 수 있겠죠?
 

reducing electromagnetic wave 03
동전을 붙이는 것보다 효과적인 방법은 거리 유지! 그리고 전원 케이블은 배터리 충전이 다 되면 빼놓고 사용하고, 와이파이를 켜 놓고 사용 하는 것보다는 와이파이를 끄고 LAN 선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전자파의 영향을 덜 받습니다. 전자파는 거리가 멀어질수록 약해지므로 거리 유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laptop이라고 해서 정말 lap(무릎) 위에 올려놓으면 곤란하겠죠?

 

휴대전화

reducing electromagnetic wave 04
휴대 전화를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전자파가 남성 생식 능력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20011년 5월 캐나다 퀸즈대학교, 레니 사몰)가 있습니다. 전자파 차단 스티커는 전화를 받는 부분(직접 피부가 닿는 부분)에 부착하는 것이 가장 큰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효과적인 방법은 될수록 전자파를 멀리하는 것! 통화를 할 때는 핸즈프리 이어폰을 사용하세요.

 

전자레인지

reducing electromagnetic wave 01
전자레인지는 다른 어떤 제품들 보다 전자파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가급적 멀리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레인지가 작동할 때는 30cm 이하의 가까운 거리에서 들여 보거나 접촉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