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TV 드라마에 나오는 주인공이 입고 있는 옷의 정보가 궁금할 때, 마침 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가 개발됐다.

2

‘Soundlly(사운들리)’라는 스타트업이 개발한 이 서비스는 TV 영상에 스마트폰만 감지할 수 있는 높은 대역 주파수의 음파를 넣어, 스마트폰이 이를 자동으로 감지해서 콘텐츠와 광고를 노출하는 원리로 작동된다. 이 서비스는 제휴앱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다.

02

더 나아가 TV 영상에서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의 일부가 있다면 해당 페이스북으로 넘어가 이벤트 정보를 볼 수도 있고, 홈쇼핑을 시청할 경우엔 이를 인식해 바로 사용가능한 쿠폰을 지급 받을 수 있다.

04

또한, 스마트폰에 깔려 있는 지도앱, 배달앱 등을 통해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 사용자가 있는 매장에서 바로 주문할 수 있는 쿠폰 등을 알림을 통해 제공한다.

5

사운들리는 지금까지 카스, KB국민카드 등의 많은 브랜드들과 TV 연동형 모바일 광고를 진행하였다.
최근 EBS세계테마기행과 함께한 ‘양방향 서비스(TV시청시, 방송과 관련된 정보가 자동으로 스마트폰에 전달되는 서비스)’는 업계에서도 큰 주목을 받았다.
해당 서비스는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콘텐츠들을 더 풍부하게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