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 대학생 기말고사 풍경.gif
오늘의 나에게 밀어놓은 시험 공부를 해야 하는데… 너무 졸립다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 밤샘 꿀팁 6가지를 준비했습니다!

1.바나나를 먹는다

바나나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비타민 B는 칼륨과 포도당의 대사를 촉진시켜 피로 회복과 에너지 증진에 좋답니다~

거기에 장 건강과 빈혈 완화에도 좋으니 시험기간 건강 챙기는데 제격이겠죠?

2. 10분이라도 쪽잠 자기

엎드려서 자는 건 좋지 않지만, 시험 기간 어쩔 수 없이 쪽잠을 자게 되는데요! 그럴 땐 머리 쪽에 담요나 두꺼운 책을 받쳐서 경추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해주세요.
가슴에 주는 압박이 덜해서 엎드려 잘 때 생기는 소화불량 증상을 완화된답니다!

3. 빠른 템포의 음악 감상 하기

와다다다다다닫다다다다—-
빠른 템포의 음악은 심리적인 긴장감을 조성시켜 폭발적인 집중력을 만들어냅니다.
노동요.. 괜히 생긴 게 아니에요~ 이때 가사가 없는 음악이 더 효과적입니다.

4. 손 지압하기

손 지압이 밤샘에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먼저 손가락 사이 4개의 혈. 양손을 합해 8개의 팔사혈이 있어요! 졸릴 때 이곳을
꾹! 꾹! 눌러주면 상쾌하게 공부를 다시 시작할 수 있답니다~

추가로 가운데 손가락 윗부분을 눌러주면 눈의 피로를 풀 수 있고~

손바닥의 중지와 약지 사이를 지압해주면 위에 좋아요!

마지막으로 생명선과 엄지손가락 사이를 지압하면 대장에 좋답니다~ 굿! 굿!

5. 파란 펜으로 필기하기

사소하지만 중요한 팁이에요! 바로 파란 펜으로 필기하는 것인데요~ 파란색이 심리적인 침착함과 평온을 주고 뇌를 활성화하는 세로토닌을 분비시켜주기 때문이에요! 앞으로 파란펜 하나씩 들고 다녀요~

6. 수분 보충하기

마지막으로 수분 보충입니다! 체내에 물이 부족하면 더욱 심한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밤샘으로 위장 기능이 저하되기도 하는데요.

충분한 물 섭취는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 몸과 뇌를 깨우는데 효과적이랍니다! 물 먹는 거 중요하다는 얘기 정말 많이 듣죠? 꼭 습관으로 만들어요~


옆에서 계속 졸고 있더니.. 시험 공부를 하나도 하지못한 곰봉이의 선택은……?!!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