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지하철 민폐 승객 만났을 때 대처 방법
지하철에서 공공질서를 저해하고, 민폐를 끼치는 이에 대한 대처방안. 편리한 지하철신고 방법 또타 앱

이 꿀팁은 2,036 분이 읽었습니다.

모두가 자발적인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한 코로나 시국. 여전히 시민의식이 부족한 분들이 일부 보입니다. 지하철과 같은 공공 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분들을 포함해 엄연히 피해를 유발하고 있는 상황들.

하지만 되려 나에게 더 큰 피해를 줄 수도 있기 때문에 말 꺼내기가 쉽지 않다는 것, 다들 공감하실텐데요. 신고를 하자니 방법도 잘 모르겠고, 혹여나 그들이 나를 신고자로 인식하진 않을까 싶다면? 지하철 신고! 어렵지 않습니다.

“또타 앱” 활용하기

지하철 민폐 승객 만났을 때 대처 방법

Step 1 블루투스를 켠다

Step 2 또타 지하철 앱을 다운 받는다

Step 3 이용 약관에 동의한후 내 전화번호를 입력한다!

지하철 민폐 승객 만났을 때 대처 방법

Step 4 하단의 민원 신고 버튼을 누른다!

Step 5 질서저해 버튼을 눌러 마스크 미착용 버튼을 누르고 신고하면 끝!

그 외 다양한 기능

이렇듯 또타 앱을 이용하면 정말 간단하죠? 내가 어떤 전동차에 탑승했는지 확인할 수 있죠. 또 어느 칸에 있는지, 어떤 상황인지 파악하고 제출까지 10초면 끝. 증거가 필요할 경우를 대비해 사진 촬영 기능도 있으니 참조하세요. 그 밖에 실시간 노선 정보와 성추행, 환경미화, 버스 위치등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도 있습니다.

주의사항

단! 이 기능들은 1호선에서 8호선까지만 사용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세요. 그 밖에 노선은 문자 혹은 유선 전화로 신고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허위 신고시 처벌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우리 스스로가 성숙된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실천하는 게 우선입니다. 사실 지하철 신고로 해결 되는 상황이 최선은 아닙니다.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도록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글쓴이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곤란에 처했을 때 어디선가 나타나는 생활의 달인 아빠(개) + 엄마(달토끼)의 영향으로 자유로운 아이디어가 매일 쉴새없이 솟구친다. 노하우를 전파하는 귀여운 참견쟁이.
개끼

쉐어하우스에서는 ‘세상의 모든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제보와 기고를 통해 당신의 노하우를 글로 공유합니다. 당신의 경험과 노하우가 다른 이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의 노하우를 공유 해주세요. [제보&제휴 하기]

하우스메이트 되기!

info@shareho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