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영화가 개봉해도 선뜻 영화관을 찾는 게 쉽지 않은 요즘. 넷플릭스나 VOD를 기다리는 것도 한계에 다 달았다. 이러한 우리에게 한줄기 빛이 되어주는 곳은 바로 자동차 극장.

국립국악원

자동차 극장은 방역 수칙에 어긋남 없으며 자유롭게 음식을 먹거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의외로 지역 곳곳에 자동차 극장이 있으며, 멀리 있는 경우라도 근교 나들이 삼아 다녀오기 좋다. 여기 문화활동에 목마른 이들을 위해 전국 자동차 극장을 모았으니, 이번 주말에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자동차극장

경기권

자동차극장

1. [양주] 장흥 자동차극장

장흥 자동차 극장은 양주에 유일한 자동차 극장으로 두리랜드에 위치한다. 상영관은 두 곳인데 2관이 산을 등지고 있어 시야 확보가 탁월하다. 편의 시설로는 매점뿐만 아니라 주변 편의점도 있으며, 편의점의 경우 다리를 건너 나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다양한 먹거리를 얻을 수 있다. 바로 옆에 위치한 두리랜드는 층별로 다양한 놀 거리를 제공하니, 아이들과 함께 낮과 밤을 알차게 보낼 수 있다. 

2. [파주] 자유로 자동차극장

경기도 최대 크기로 3관까지 보유한 자유로 자동차 극장. 주변에 상권이 조성되지 않아 매점 외에 간식거리를 살 곳이 없으니 식사는 미리 하는 걸 추천한다. 규모가 크다 보니 차들이 많아 라이트를 켜는 등 미숙한 이용자들이 많다는 것과 가끔 상영 중임에도 차량을 받다 보니 불편할 수 있다. 다행히 화장실도 깔끔한 편으로 이른 시간에 가서 좋은 자리를 선점하길 바란다. 

3. [파주] 퍼스트 가든

파주 퍼스트가든 자동차 극장은 특이하게 카플릭스(퍼스트가든 관람과 커피 교환권 1장, 자동차 극장 1회 이용권 포함)라는 패키지가 있어 온라인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코시국 때문인지 관람인원은 2인으로 제한되며, 거주지가 동일할 경우 4인까지 허용된다. 해 질 녘에 도착하면 퍼스트 가든에 조명이 켜지기 시작하니 영화 보기 전 한 바퀴 돌아보는 걸 추천한다. 영화와 퍼스트 가든을 함께 이용할 경우 매표소에서 할인권을 주니 챙겨두도록 하자. 개인의 차이는 있지만 관람객 후기로 스크린 조명이 어둡다는 평이 있지만, 야외 관람인 점에서 감안해야 할 부분이라 여겨진다.

자동차극장

4. [포천] 광릉수목원 자동차극장

광릉수목원 자동차 극장은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차량 수용 공간이 50대가 최대이기 때문에 오붓하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주말 같은 날엔 만석일 수 있으니 눈치싸움이 필요하다. 또한 10분 거리에 광릉수목원이 있어 주말 데이트 코스나 아이와 함께 가기에 손색이 없다. 

5. [포천] 포천 자동차극장

포천 자동차 극장은 아프리카 예술 박물관 내부에 있어 가족이나 연인들과 나들이 가기 좋다. 스크린 주변에는 불빛이 없고 나무숲에 둘러 싸여있는 최적의 장소로 영화에 집중이 잘 된다는 평이 많다. 다만 화장실이 겉으로 보기엔 허름하지만 사용엔 무리가 없으며, 매점의 간식 종류가 풍부하다는 이점이 있다. 

6. [포천] 허브아일랜드 자동차극장

포천 허브 아일랜드 자동차 극장은 자동차 극장 중에서도 신생이라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이곳은 허브 아일랜드와 함께 위치하기에 영화 보기 전 데이트하고 넘어오는 이들도 많다. 이 극장의 장점은 모든 자리에서 스크린이 잘 보일 수 있게 적절히 차량을 배치한다는 것. 또한 편의점이 있으며 전기차 충전소도 마련되어 있다. 

자동차극장

7. [용인] 용인 자동차극장

용인 자동차 극장은 한국 민속촌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기 때문에 낮부터 밤까지 코스로 즐기기 좋다. 매점은 즉석 라면과 팝콘 등 넉넉히 준비되어 있는 편이며 화장실 근처에 편의점도 있어 선택지가 다양하다. 화장실의 경우 상영관과 조금 떨어져 있기 때문에 상영 전 미리 다녀오는 것이 좋다. 

8. [양평] 양평 자동차극장

양평 자동차 극장을 찾아가는 길목에 뻥 뚫린 도로가 남한강을 끼고 있어 드라이브하기에 제격이다. 극장 안 매점도 좋지만 시내에서 치킨을 사거나 남한강 마트에 들러 간식을 사는 이들이 많다. 극장 주변에는 놀 거리가 풍부한 편인데 들꽃 수목원, 레일바이크, 카페 등에서 제휴 혜택이 있으며, 티켓을 5매 모을 경우 영화 1회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9. [평택] 평택호 자동차극장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평택호 자동차 극장은 드라이브 코스로 좋으며, 영화 관람 전 호수를 따라 산책하는 것도 하나의 묘미다. 극장의 규모는 아담한 편인데 그 덕에 스크린 가까이서 관람이 가능하다. 혜택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받으면 천 원이 할인되며 4회 관람 시 1회를 무료로 볼 수 있다.

충청권

자동차극장

1. [홍성] 용봉산 자동차극장

용봉산 휴양림 아래 위치하여 비교적 한적하기 때문에 조용히 영화에 집중 수 있다. 이곳은 관람권 혜택이 많은 편인데, 카카오톡 친구 추천 시 3천 원이 할인, 채널 추가 후 3개월이 지나고 생일날에 방문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매점은 무인 시스템이며 카카오 톡으로 주문하면 차까지 친절하게 배달이 된다. 데이트 코스로 즐기고 싶다면 20분 거리에 예당 저수지가 있으니 영화관 입장 전 짧은 드라이브를 추천한다. 

2. [천안] 천안 자동차극장

천안 자동차 극장은 천안뿐만 아니라 가까운 아산에서도 많은 이들이 찾는다. 현금 결제 시 5번에 1회 무료, 카드 결제 시 7번에 1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가까운 곳에는 독립기념관 단풍나무 숲길이 있는데 나무가 우거진 울창한 숲속을 걸으면 절로 힐링이 될 것이다.

3. [청주] 오송 자동차극장

오송 자동차극장은 한 대당 1만 7천 원으로 저렴한 편이며, 홈페이지 쿠폰을 제시할 경우 2천원이 추가로 할인된다. 부대시설로 매점이 있지만 가까운 곳에 대형마트가 있어 선택지가 풍부하다. 특히 4분 거리에 위치한 조천 연꽃 공원에서 여름날 활짝 핀 연꽃을 볼 수 있으니 영화 보기 전에 들러 인생사진을 남기기 좋다. 

자동차극장

4. [대전] 대전 자동차극장

장태산 자락 오동에 위치하는 대전 자동차 극장은 깔끔한 부대시설과 넓은 스크린, 좌석을 자랑한다. 입장권 결제 시 현금일 경우 평일 4매, 주말 5매를 넘으면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카드 결제는 평일 6매, 주말 7회이 자주 들릴 예정이라면 알아두자. 그 외 혜택으로는 회원권 출력 시 1천 원 할인, 소방직 공무원, 경찰, 군인, 장애인 등 2천 원이 할인이 있다. 

5. [세종] 세종 자동차극장

대전 자동차 극장과 같은 업체로 관람료 혜택이 같다. 자동차주변으로 숲뜰 근린공원이 있는데 캠핑하기 좋으며 바비큐가 가능해 영화 보기 전후로 시간 보내기 좋다. 다만 화장실은 컨테이너를 활용한 건물이며, 손 씻는 곳이 따로 없어 사용에 큰 무리는 없지만 화장실에 예민한 경우라면 감안해야 한다. 

전라권

자동차극장

1. [광주] 광주 시네마파크

광주 시네마 파크는 패밀리 랜드에 위치하며 도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다. 1대당 가격은 2만 원이며 타 도시 고객이 신분증을 제시할 경우 20% 할인된다. 이 때문에 담양, 장성 등 주변 도시에서 많이들 찾아오는 곳이다. 기상악화로 인한 상영불가 시 환불 및 VIP관람권으로 대체는 혜택까지 있다. 1관, 2관 각 화장실이 있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2. [여수] 여수 자동차극장

여수엔 밤바다만 유명한 것이 아니다. 여수 밤바다 가까이 자동차 극장도 있다. 소호동에 위치한 이곳은 여수 야경 코스인 소호동동다리가 주변에 있어 영화관람 후 드라이브하기 좋다. 또한 흡연구역이 별도로 존재하며 상영 10분 뒤에는 입장이 불가하니 여유 있게 도착해야 하며, 매표 시 전조등 체크 후 차량 특성상 담요가 필요하면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5회 관람 시 1회 무료이니 도장은 빼먹지 말고 찍어두자. 

3. [함평] 함평 자동차극장 

스크린 뒤에 큰 건물이 없어 영화에 집중하기 좋은 함평 자동차 극장.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지만 예매와 상관없이 차체의 높이에 따라 지정해 주며, 내부 불빛을 가릴 담요를 챙기지 못했다면 매점에 문의하자. 다만 두 관 사이의 간격이 좁아 옆 스크린이 신경 쓰이는 경우가 있다. 이를 감안하여 여유 있게 도착해 가운데 자리를 선점하는 것을 추천한다. 

경상권

자동차극장

1. [울산] 블루마씨네 자동차극장

300평 규모의 울산 블루마씨네 자동차 극장은 정자 해변, 산하 신도시와 가까워 관광객이나 현지인 할 거 없이 많이들 찾는 곳이다. 문자 알림 시스템이 있어 상영 프로가 교체되면 문자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극장 최초 이용 시 3천 원 할인권이 주어지며, 5번 이용 시 1회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안전을 위해 매점, 화장실은 방역업체가 꼼꼼히 소독을 진행하니 안심해도 좋다.

2. [울산] 씨네Q 울산 자동차극장

씨네Q 울산 자동차 극장은 신불산 아래 자리하며 자수정 동굴나라와 작천정 계곡이 가까워 더위도 식히고 자연을 만끽하기 좋다. 또한 카카오톡 친구 추가 시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신생업체로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한적하다는 장점이 있다. 화장실 칸수가 넉넉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다. 차 내부 불빛을 가리기 위한 가림막은 유료 대여가 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3. [울산] 범서온천 자동차극장

물 좋기로 소문난 범서 온천 지지워터피아에 생긴 자동차 극장으로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공기가 좋으며 고요하다. 관람은 1대당 2만 원이며 편의점에서 매표를 진행하는데, 매표와 동시에 간식거리도 구매할 수 있으니 편리하다. 하지만 화장실은 워터파크 내부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다. 간혹 영화 시작 전에 깜짝 이벤트를 통해 할인권을 증정하니 팝콘에 정신이 팔려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자. 

자동차극장

4. [대구] 씨네80

씨네 80은 국내 최대 자동차 극장으로 팔공산 해발 650m에 위치해있어 계절 따라 벚꽃, 단풍 등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또한 영화가 끝난 뒤 즐기는 팔공산 드라이브는 영화의 여운을 극대화한다. 매점에서 가림막은 별로도 판매하며, 영화관 주변에 주유소 화장실도 있으니 참고하자. 

5. [부산] 롯데시네마 드라이브 오시리아

기장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드라이브 오시리아는 대기업 소속 극장이지만 할인, 제휴카드 적용이 불가하다. 또한 인터넷 예매는 가능하나 입장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매점은 덮밥부터 스낵까지 종류가 다양하며, 주변에 루지, 이케아, 오션 뷰 카페가 있어 관광 후 저녁 영화를 즐기기 좋다. 롯데월드도 곧 개장할 예정이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보자

6. [거제] 거제 연육교 자동차극장

연육교 자동차 극장은 거제 장승포 가는 길목 위치해있으며 자연과 가까이 있어 비교적 한적하다. SNS 친구 추가나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받으면 3천 원이 할인된다. 매점에선 간단한 간식과 음료를 구매할 수 있는데 다양한 종류를 원한다면 주변 마트를 이용해도 좋다. 주변엔 망치 몽돌 해수욕장, 구조라 해수욕장이 있으며 어느 곳으로 가도 바다와 가까우니 거제도 여행을 겸해서 가는 것도 좋을듯 하다. 

인천, 강원, 제주

자동차극장

1. [인천] CGV 드라이브 인 스퀘어원

이곳의 관람료는 비교적 높은 가격대지만, 도심에 위치하고 주변으론 근린공원, 마트 등이 있어 접근성이 좋다. 매점과 화장실의 경우 쾌적하고 넓은 편인데 마트가 가깝다 보니 식사 거리를 사 오는 이들이 많다. 예매는 가능하나 선착순으로 입장하기 때문에 좋은 자리를 선점하려면 서둘러야 한다. 처음 가는 이들도 시설과 편의성, 안내 측면에서 가격 대비 좋았다는 평가가 많은 곳이다. 

2. [강릉] 강릉 자동차극장

강릉 자동차 극장은 강릉 시내에서 1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다. 부대시설로는 널찍한 카페와 스낵바가 있지만, 이곳의 진정한 메리트는 셀프 바비큐존. 일몰 후 상영 전까지 바비큐 파티를 즐기는 이들도 많다. 화장실은 외부에 있지만 겨울엔 빵빵한 온수와 난로가 설치되어 있어 영화관 부럽지 않은 곳이다. 또한 스탬프 7회 모으면 1회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3. [제주] 제주 자동차극장

제주 자동차 극장은 차를 가져가지 않아도 관람할 수 있는 패밀리 룸이 있어 가족단위로 방문하기 좋다. 패밀리 룸은 예약이 가능하며 최대 인원은 5명이다.(이용료 평일 4만 원, 주말 5만 원) 제주도는 밤에 놀러 갈 곳이 마땅치 않으니 여행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며, 1인 이용 시 50% 할인이 되니 혼족에게는 좋은 소식이다. 또한 매점은 차 안에서 주문은 물론이고 배달까지 해주시니 완벽한 서비스에 매료되고 만다. 

자동차극장 이용 시 알아야 할 꿀팁!

자동차극장

자동차극장 100% 즐기는 꿀템 추천!

자동차극장

– 차량용 테이블

자동차 극장의 묘미는 뭐니 뭐니 해도 한 상 푸짐하게 차려 먹는 것. 옆 사람 눈치 볼 필요 없으니 치킨에서 피자까지 쟁여놓고 프라이빗 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다양한 음식을 편하게 먹기 위한 차량용 테이블은 필수이다.

– 햇빛 가리개

햇빛 가리개는 자동차 극장 마니아들의 애용템이다. 자동차 극장은 일반 영화관과 달리 빛이 자유롭게 들어와 관람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담요나 가림막을 챙겨 가야 한다. 특히 초심자들의 예상치 못한 빛 공격 속에서도 아늑히 즐길 수 있다.

– 차량용 컵 홀더

영화관람 시 팝콘보다 커피, 탄산, 물을 좋아하는 연가시들에게는 필수템이며, 평소 드라이브 스루를 애용하는 이들이게도 좋다. 4잔까지 거치가 가능하고 별도 옵션인 무선충전 테이블을 장착하는 등 다양한 컵 홀더들이 있다. 

– 목베개

표 예매부터 주차, 대기, 관람까지 차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몸이 뻣뻣해지기 마련이다. 이럴 목베개가 있다면 극강의 안락함을 선사한다. 만약 영화가 지루하다면 그대로 눈을 감고 베개에 고개를 파묻는 것도 나쁘지 않다.

기획, 정리 / 다나와 김명신
글 / 문유진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