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바람은 차가워지고 조금씩 온도가 내려가 추운 겨울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저렴한 가격에 온도를 높게 유지해주는 난방용품이 필수인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쓰임이 많은 것은 전기 장판입니다.

국립국악원

사실상 겨울철 필수품인 전기장판은 전자파차단은 물론 전기요금절약, 세탁까지 가능한 제품들로 소비자의 사용이 많은 만큼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신기능을 탑재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답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신소재 전기매트, 닥터스 은사 매트입니다.

항균력이 뛰어난 은사 코팅 매트

은사매트

닥터스 은사 매트의 가장 큰 특징은 탄소섬유에 은사(銀絲)를 커버링(트리플 더블 커버링 테크놀로지)하여 은이 가진 효능과 같은 항균 기능 외에도 기존 제품에 비해 두께가 더 얇아지고, 탄소 섬유를 통해 전자파 걱정도 덜하게 된 제품입니다.

제품의 중량과 두께

은사매트

스펙상 두께는 5mm 지만, 실제로 재보면 제일 두꺼운 모서리 부분만 제외하고 대부분 3mm이하입니다. 이런 얇은 두께만큼 무게도 아주 가볍습니다.

은사매트

매트 자체는 더블 사이즈 기준 1.4Kg, 전원 어댑터를 합하면 1.9Kg인데요. 두꺼운 구형 매트를 사용하시던 분들은 깜짝 놀랄 만한 두께 수준입니다.

내구성 테스트

닥터스 은사매트는 이름과 같이 탄소 섬유를 이용해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이론상 철의 10배 강도로 단단하고 녹이 슬지 않는 특징을 지녔습니다.

은사매트

(얇은 두께임에도) 수십 번 접었다 폈다를 반복해도 멀쩡한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오히려 두께가 얇아서 접었다 폈다 반복이 더 쉽게 느껴졌습니다.

은사매트

탄소는 강도가 강철보다 높지만 고온에서는 안전하며 내열성이 뛰어 납니다. 닥터스의 탄소섬유는 100% 탄소섬유를 사용하여 불이 붙지 않습니다. 이외에도 5중 안정장치로 화재를 미리 방지하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1. 컨트롤러 센서를 통한 과열 시 자동 차단 기능
  2. 매트의 커텍터 케이스를 통한 과열 시 자동 차단 기능
  3. DC어댑터 사용을 통한 전자파 차단
  4. 탄소섬유를 적용, 전자파 차단 기능
  5. 은사커버링 기술을 통한 과열 시 원단 자체의 차단 기능

이런 장점으로 인해 기준이 까다로운 유럽의 요양병원이나 크루즈선 침상에 널리 쓰인다고 합니다.

얼마나 따듯 할까?

은사매트
내구성이 뛰어난 매트라도 따뜻하지 않으면 꽝이다!

전기 매트의 본질, 온감을 살펴볼 차례인데요. 열화상 카메라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전원 어댑터와 매트를 연결하고 5단으로 작동시켜 보았습니다.

은사매트

시간이 갈수록 매트 안의 열선의 온도가 올라가는 게 보이는데요. 제조사에 의하면 기존 구리 열선과는 달리 은사 커버링을 적용하여 전자파에 안전하다고 합니다. 또한 DC전압을 사용해 전자파 방출을 줄이고 원적외선 방출량은 오히려 90.3%를 보인 다고 합니다.

은사매트

원적외선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세포 조직을 활성화해서 우리 몸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원적외선이 매트에서 방출이 되어 손발 구석구석 따듯한 수면을 만들어 줍니다. 원적외선은 열을 겉으로만 전달하는 게 아닌 몸속 깊숙하게 침투하여 신체표면보다 체내 온도를 더 높게 해줍니다.

은사매트
녹화하다 잠들어 버린 체리고!

제조사에서는 1초 따숨매트라고 표현했는데 직접 누워 보니 얇은 두께에도 느껴지는 열감이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보통 일반 전기매트는 이런 열선이 두꺼워서 얇은 이불 한 장만 깔고 자도 등이 배기거나 자국이 남곤 했는데, 닥터스 은사 매트는 그럴 일이 없어서 만족스럽습니다.

거기에 일반매트는 라텍스 위에 깔아 놓으면 변형이 일어나거나 위험한데, 닥터스 은사매트는 그럴 걱정을 좀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박/여행/캠핑등 어떤 사용환경 속에서도 빛나는 닥터스 은사매트

초슬림한 두께감과 가벼운 무게감은 휴대성을 편리하게 해주어, 요즘 사람들이 많이 가는 차박, 캠핑에도 잘 어울립니다. DC전압으로 제조되어 인버터(차량용 인버터 별도 구매 가능)에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전기요금은 어떨까?

은사매트
사용 환경에 따라 요금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닥터스 은사 매트의 스펙상 소비전력은 80W(와트) 입니다. 한전 요금표 기준 전기요금은 1,130원 정도로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물론 실측 값이 아니고 사용 환경에 따라 요금은 달라지기 때문에 절대값은 아니라는 거 명심하세요!

세탁 Tip!

은사매트

표면에 음식물이나 액체를 쏟아도 바로 흡수되지 않습니다. 오염을 발견할 때마다 그때그때 물티슈나 걸레로 잘 닦아주는 게 오래오래 잘 쓰는 방법입니다. 그래도 속 시원~하게 빨래도 가능합니다. 세탁기 울 모드로 세탁망에 넣어서 돌리는 게 가능하니까 안심하세요!

은사매트

세탁이 가능하기 때문에 올 겨울, 따듯함과 동시에 청결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그 밖에도 KC, EMC, EMF 인증까지 받은 제품이니 더욱 안심이 됩니다.

여기까지 닥터스 은사 매트를 살펴보았는데요. 기온이 점점 떨어지고 있는 이 환절기에 하나쯤 장만하셔도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은사매트
여러분 안녕히 계세요!

영상으로 다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