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OPL입니다. 맥주와 사랑에 빠진 남자가 있습니다. 바로 문래동 비어바나 이인기 대표인데요. 전국의 맥주 양조장을 돌아 보다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책을 만든 분입니다.

국립국악원
비어포스트

이인기 대표는 비어포스트라는 맥주 잡지를 운영하고 문래동에서 비어바나라고 하는 양조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인기 대표는 우리나라 맥주 양조장들을 참 많이 방문해 봤습니다. 외국에 출장을 갈 때마다 도시에 수제 맥주 가이드 북이 있는 것을 보고 제작을 하고자 결심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우리나라 수제맥주 가이드북입니다.

비어포스트

우리나라에도 가이드 북이 있어 맥주를 즐기는 사람들이 좀 더 쉽게 우리나라의 다양한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가이드 북의 표지를 전국의 수제 맥주 회사들을 다 넣은 지도로 만들었는데 이게 유명한 수제 맥주 지도가 되었다고 합니다.

비어포스트

이인기 대표가 소개해주는 국내 수제맥주 양조장 중 한곳 ‘속초 몽트 비어’

비어포스트
강원도 속초 “몽트비어” 강원 속초시 학사평길 7-1

프랑스에서 매년 햇포도를 수확해서 보졸레 누보 와인을 담듯이 우리나라에도 홉 농장에서 햇 홉을 따다가 바로 만든 맥주가 있는 곳이 있습니다. 맥주의 이름은 누보세션 IPA입니다. 햇 홉을 가지고 맥주를 만드는 일이 흔한 일이 아닌데 우리나라에서 제배된 홉을 가지고 만든 맥주를 마실 수 있는 곳으로 몽트비어를 추천합니다.

이인기 Beervana Brewing co.
문래동 비어바나 대표
맥주 전문 월간지 ‘비어포스트’ 대표
대한민국 수제맥주 가이드북 ‘Craft Beere Korea’ 저자

이어지는 자세한 내용은 원 포인트 레슨의 영상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