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다이소에서 사면 생활이 편리해지는 다이소 꿀템 3가지 소개해드릴게요

첫 번째 싱크대 걸이 휴지통

다이소 꿀템

주방에서 요리하다 보면 자잘하게 나오는 쓰레기가 생각보다 많은데요. 그래서 매번 작은 비닐 하나 가져다 두고 담아두거나 쓰레기통에 왔다갔다 하면서 버려야해서 번거로운데요 이럴 때 싱크대걸이 휴지통 사용하면 정말 편해요.

6리터 용량이라 매우 큼직한 편인데요 사실 크기가 너무 큰 것 같아서 구매를 망설였는데 사용하고 보니 생각보다 그렇게 크지 않고 적당한 것 같더라고요. 싱크대 문에 걸어둘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구조라서 이대로 싱크대 문에 끼워주면 되는데요. 문에 딱 맞아 떨어져서 하부장 문이 안 닫히거나 할 염려는 없습니다.

다이소 꿀템

비닐 하나 끼워서 사용하면 쓰레기통 청소할 필요 없이 비닐만 쏙 버리면 되니까 항상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주방에서 나오는 쓰레기 이동하지 않고도 바로바로 담아줄 수 있어서 정말 편합니다. 색상과 디자인도 깔끔해서 주방에 두어도 너저분해 보이지 않고 정돈된 느낌이 들어요. 혹시라도 주방 쓰레기통으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집안에 필요한 곳에 두고 소형 쓰레기통으로 활용해도 되고요. 소품 담아두는 수납함으로 사용할 수도 있어 활용도가 높은 편이에요. 주방 쓰레기통이 마땅치 않다면 싱크대걸이 휴지통 사용해보세요.

두 번째 다이소 네트망

다이소 꿀템

다이소 네트망은 벽면 수납이나 정리를 위해 다양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저는 빨래 바구니가 2개이다 보니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빨래 옮길 때도 불편한 감이 있더라고요. 빨래 바구니가 막혀있어서 젖은 수건을 넣으면 통풍이 잘 안 된다는 단점도 있었어요. 그래서 다이소 네트망으로 2단 세탁 바구니를 만들어 봤는데요.

먼저 가장 큰 사이즈 네트망을 중심으로 길이는 같으면서 양쪽으로 좀 더 폭이 좁은 네트망을 연결해줘요. 네트망을 서로 연결할 때는 케이블타이를 사용하셔도 되고요.

다이소 꿀템

저는 네트망 조인트를 구매해서 고정시켰어요. 이제 가장 작은 사이즈 네트망으로 앞면과 바닥면을 연결해 줍니다. 2단 빨래 바구니가 될 거기 때문에 위쪽도 앞면과 바닥면을 하나 더 연결해 주세요. 약간 헐거워 보이는 부분은 케이블 타이로 움직이지 않도록 한 번 더 타이트하게 고정시켜주면 돼요. 편의성을 위해서 바퀴도 달아줬어요.

다이소에 바퀴도 파는데요 이렇게 고정시키는 발굽이 있는 건 3000원이고 없는 건 2,000원인데 그냥 2,000원짜리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만들고 보니 발굽은 실제로 필요가 없더라구요. 원래는 바퀴를 나사로 고정시키는 건데 네트망은 나사를 달 수 없기 때문에 그냥 케이블타이를 나사 구멍에 넣어 네트망과 연결하면 됩니다.

4개의 바퀴를 다 달아주니까 바퀴 달린 2단 세탁 바구니가 완성됐어요. 다이소에 찾아봤더니 diy용 가방 손잡이가 있더라고요. 색상도 흰색 세탁 바구니와 잘 어울리는 것 같고 가격도 천원이라 괜찮았어요.

다이소 꿀템

네트망 윗부분에 넣어 단추만 채워주면 돼서 정말 간단하구요. 젖은 수건 말릴 곳이 마땅치 않은데 네트망 특성상 구멍이 완전히 뚫려 있어서 통풍이 굉장히 잘 되기 때문에 그냥 빨래 바구니에 툭 얹어두면 금세 마르더라구요. 2단이라 흰색 검정색 빨래 구별해서 넣기도 좋고 수건과 일반 옷 분류해서 넣기도 편해요. 쉽게 끌고 다닐 수 있어 편리하구요. 빨래 바구니뿐만 아니라 수납함으로 사용해도 정말 유용해요.

아이들 인형이나 장난감 구분해서 넣어두니까 깔끔하고요. 그 외에도 용도에 맞게 수납 바구니로 사용해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2단 빨래 바구니나 수납 바구니가 필요하다면 다이소 네트망 한번 활용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세번째 헤드레스트 2기능 후크

다이소 꿀템

차 타고 장시간 갈 때면 스마트폰 시청 필수인데요. 좌석에 앉아서 스마트폰 볼 때 두 손으로 잡고 봐야 해서 불편하진 않으셨나요? 두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헤드레스트 2 기능 후크입니다. 이제 두 손 자유롭게 편하게 볼 수 있도록 자동차 의자에 거치대 설치해보세요.

다이소 꿀템

버클을 당겨서 열어주고 의자 헤드의 스템 부분에 대고 버클을 닫아 고정시켜줍니다. 이 부분을 당겨주면 스마트폰 거치대가 되는데요. 이제 뒷좌석에서도 두 손 자유롭게 스마트폰 시청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하더라고요. 폰을 안 볼 때는 여기에 가방을 걸어줄 수 있도록 가방거리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아직 뒷좌석에 폼 거치대가 없다면 두 가지 용도로 쓸 수 있는 2 기능 후크 추천드릴게요.

지금까지 다이소 꿀템 3가지 소개해드렸는데요.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드려요 그럼 다음에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뵐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