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기좋게 식재료를 손질할 때 깨끗하게 세척해 조리하곤 하는데요. 몇 가지 식재료는 물로 세척하는 것이 오히려 좋지 않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식재료를 소개해 볼께요.

생닭

물에 씻으면 안되는

생닭을 사오면 잡내와 핏물 제거 때문에 물에 씻어 주실 텐데요! 고기 씻는 물이 싱크대 주변에 튀면서 접시나 채소에 닿으면 교차 위험으로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제 물에 씻지 마시고 끓는물에 1분 이상 데쳤다 조리하세요! 이렇게 하면 생닭의 캄필로박터균과 살모넬라균이 죽고 잡내 제거에도 도움을 줍니다.

계란

물에 씻으면 안되는

두번째는 계란, 계란 그냥 사용하기 찝찝해서 사용 전에 물에 헹구게 되는데요. 하지만 달걀이 출하될 때 세척과 살균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따로 씻어 줄 필요가 없다고 해요. 물로 달걀을 문질러 세척할 경우 달걀 껍질의 난각 큐티클층이 벗겨지면서 기공을 통해 물과 함께 세균이 달걀의 안쪽으로 들어가기 쉽기 때문에 달걀을 씻지 말고 바로 조리하시거나 키친 타올로 닦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버섯

물에 씻으면 안되는

세번째는 버섯, 버섯을 물로 씻게 되면 금방 물러져서 식감이 사라지게 되고 맛과 향도 떨어지게 되는데요 버섯에 있는 방양 성분과 항암 성분이 물에 쉽게 녹기 때문에 물에 씻지 말고 살살 털어 주거나 키친 타월로 가볍게 닦아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