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되고 고급스러운 피피티를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스킬 중 하나인 셰이퍼! 다 된 요리에 맛있는 소스를 얹듯, 감자튀김에 케첩을 찍어 풍미를 더하듯!!! 이 기능은 여러분의 피피티의 고급 지수를 높여주는 기능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요리조리 내 마음대로 더하고 빼서 피피티의 고수가 되어보아요.
셰이프 기능 설정하기
1. 먼저, 리본 메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다. 저 위에 있는 메뉴 두꺼운 바를 리본 메뉴라고 한다. [리본메뉴 사용자 지정]으로 들어간다.
2. [다음에서 명령 선택]에서 [리본메뉴에 없는 메뉴 사용]을 눌러준다.
왼쪽에 보지도 못한 애들이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일단 그렇구나 하고 눈을 오른쪽으로 돌린다.
3. 매직아이를 가지고, 오른쪽 하단부분에 [새 탭]이라고 적힌 부분만 파란색이 칠해져 있는거 보이는가. 클릭해보자
다시 눈을 살짝 올려보자 [새 탭 (사용자 지정)] 이란 탭이 생겼다
4. 뭐 꼭 안바꿔도 되긴한데, 사람이 정없이 새로운 친구한테 이름도 안지어주면 섭섭하니 새로 생긴 아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선택해 [이름 바꾸기]를 해준다.
5. 셰이프 란 이름 지정해준다.
6. 눈을 왼쪽으로 다시 돌려보자 스크롤바를 쭈~~~쭉 반만 내려보면 셰이프 결합/교차/병합/빼기 요런 아이들이 있다.
7. 하나씩 선택해서 중간에 보이는 [추가]로 아까 이름 지어준 “셰이프”에 하나씩 옮겨준다.
이렇게 다들 이사왔다.
2010 버전에서 응용하기
1. 원을 포개서 두개 만들어봐요
2. 두개 다 [Ctrl+A]로 전체 선택하고 [셰이프]에서 [셰이프 병합]을 눌러준다.
보이는 캡쳐처럼 해도 되고 바로 네번째에 있는거 눌러줘도 된다. 사실 후자가 나은데 나 왜이렇게 했지? ㅋㅋㅋ 사람이 실수도 있고 그래야 인간미 넘침 ㅋㅋ
3. 짠, 어때요 눈사람 또는 안경처럼 딱 붙어 버림. 이번엔 아까 만든 것 위에 동그라미 두개를 더 만들어봐요. 이 아이들은 빼기 전용. 그리고 [Ctrl+A]
이렇게 말했는데, 꼭 하나씩 선택하는 사람들 있는거 알아요. 그리고 나에게 안된다고 ㅠㅠㅠㅠ 요거를 붙이면서 어떻게 하냐고 물어보죠. 그래서 혹시나 해서 하는 말인데 뺌을 당하는 아이를 먼저 선택하고 뺴는데 사용되는 애들은 나중에 선택해야해요. 이게 무슨말인지 몰랐다가 하다가 이상하다 싶어서 다시 읽어보면 알 수 있음
4. 자, 이번엔 [셰이프 빼기]를 눌러준다
띠용~~ 이렇게 빼진다
2013 버전에서 응용하기
1. 적당한 사진을 불러온다.
2. [삽입]-[도형]에서 원을 그려준다.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원을 그리면 예쁜 정원~
3. 글자를 적어준다
글자는 따로 따로 적어줘야 배치하기가 좋다.
4. 원과 글자를 드래그를 통해 쭉~~~~ 선택해준다.
이건 중요하다. 도형빼기에서 어떤 부분을 뺄 지 결정하는 것이므로 여기서는 맨 마지막에 있는 원 부분에서 글자를 뺄 것이다. 그럴 땐 원이 맨 마지막이 있는 상태에서 전체 선택 해주면 된다.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된다면 여러번 도형 선택 순서를 바꿔서 도형빼기를 해보면서 테스트 해보시길!
5. 발견했는지 모르겠지만 캡쳐 화면의 가장 상단 부분에 [도형빼기]라는 아이콘이 있다. 그걸 클릭해주면 된다
6. 원에 글자 모양이 잘려나가면 완성
파워포인트 2010 – 도형끼리만 적용
파워포인트 2013 – 도형, 그림, 텍스트끼리 적용 가능!
도형에서 텍스트 부분 빼는것은 파워포인트 2013버전에서만 가능한건가요? 제가 2010버전에서 해보니 안되서 여쭤보는거랍니다^^;;
2010 버젼은 도형만 가능하고, 2013은 텍스트까지 가능합니다!^^
[…] 기능지난 글 ‘파워포인트 다양한 도형 편집기능‘을 […]
와 세상에 너무 감사해요 2013에서만 되는줄 알았는데 2010에서도 이런 방법이 있었다니ㅠㅠㅠㅠ 덕분에 피피티 잘 만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