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 쿠션쯤은 만들어야 십자수의 완성? 노노~ 체인팔찌 정돈 만들어 줘야 십자수의 완성~♬ 십자수, 십자수천에만 하라는 법 있나요? 십자수실은 십자수 할 때만 사용 되는 게 아니라는 사실! 허전한 손목을 블링블링하게 만들어 줄 ‘십자수실로 체인 팔찌 만드는 방법’을 전격 공개합니다.
스텝 1. 준비물을 준비하세요.
준비물 : O링(오링),랍스터or토글바,체인(자신의손목둘레만큼),실핀 2개먹는 랍스터를 준비했다면 fail.
준비물 : 서로 다른 컬러의 십자수 실 2가지 (각각 60cm씩)
재료 구입은 동대문 종합시장에서 구입하거나 인터넷쇼핑몰을 이용할 경우 ‘액세서리 DIY’나 ‘액세서리 부자재’로 검색 하시면 판매처를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스텝 2. 두 가지 색깔 실을 한꺼번에 묶고 양쪽 실에 실핀을 꽂아주세요.
굳이 바늘을 사용하지 않아도 실핀이 체인구멍으로 쉽게 통과한답니다.
스텝 3. 연보라 실을 첫번째 구멍에 통과시켜주고, 통과한 연보라 실을 왼쪽으로 놔주세요.
스텝 4. 네이비 실을 연보라색 위에 놔준 후, 네이비 실을 첫번째 구멍에 통과시켜주세요.
스텝 5. 네이비 실을 왼쪽 방향으로 놓고, 그 위에 연보라 실을 놔주세요.
매듭 부분을 스카치테이프나 집게로 고정시키고 만들면 편합니다.
스텝 6. 위에 있는 연보라 실을 두번째 구멍에 넣어서 뺀 후, 왼쪽으로 놓고 그 위에 네이비 색 실을 올려주세요.
실들을 조금씩 모양을 잡아주며 조여줘야 합니다. 너무 꽉조이면 땋은 실들이 안 예뻐요! 좀 느슨하게 조여줘야 예쁘답니다.
스텝 7. 네이비실을 두 번째 구멍에 넣어 왼쪽으로 놓고, 그 위에 연보라실을 놔주세요.
스텝 8. 위에 있는 연보라실을 세번째 구멍에 넣어줍니다. 이런 과정을 계속 체인 끝까지 반복한 다음 묶어서 마무리 합니다.
스텝 9. O링(오링)을 조금 벌려준 뒤 체인 끝에 걸어 조여줍니다.
스텝 10. 잠금 고리를 달아주세요.
방법 1. 팔찌 양쪽에 달린 O링에 랍스터를 달아준다.
방법 2. 토글바를 달아준다.
토글바의 모양은 하트, 꽃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사진의 토글바는 기본형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랍스터보단 토글바를 추천해요. 그래야 혼자서도 착용이 쉽답니다!
드디어 완성!!
알흠다운 나만의 팔찌, 완성샷 감상하시죠~ :D
하우스 메이트 정보
액세서리 DIY 블로거 이상화
DIY 란 ‘Do It Yourself’라는 문장을 줄인 단어로
자신이 직접 만들어서 사용한다는 뜻이죠.
액세서리도 자신이 직접 만들어서 착용하면 그만큼 애착이 더 가는 거 같습니다.
우리 함께 ‘나만의 액세서리’를 만들어 볼까요? :)
“메이트 한마디”
저는 ‘나의 액세서리는 내가 만들어 착용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제 글을 보시는 분들도 자신의 취향에 맞게 개성을 살려 자신을 좀 더 표현할 수 있도록 하고자 쉐어하우스에 노하우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