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혹시 ‘후치코’라고 아세요? 바로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피규어! ‘컵 위의 후치코’ 독특하고 웃긴 자세와 무심한 표정 때문에 ‘후치코’는 바다 건너 우리나라에서도 큰 이슈가 된 적이 있죠! 그냥 컵에 앉아있을 뿐인데 취! 향! 저! 격! 살까? 말까? 하셨던 분들! 그렇다면 직접 만들어 보는 건 어떠세요? 클레이 아트를 이용해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쉽게 만들어 볼…
피플게이트의 만능 클레이아트 전문가 ‘날다람쥐 클레이’님과 함께 귀엽고 실용적인 토끼 티백 홀더를 같이 한번 만들어 볼까요?
출처: 피플게이트
토끼의 머리 만들기
먼저 동글동글 귀여운 토끼의 머리를 만들고, 도트봉으로 콕! 콕! 찍어 귀가 들어갈 자리를 미리 만들어 놓아주세요.
토끼의 귀 만들기
귀를 단단히 고정시켜 줄 철사 역할의 스텐봉은 알맞은 길이로 잘라 흰 점토를 붙여주고 그 위에 빨간색과 흰색의 클레이를 섞어서 포. 인. 트!가 되어 줄 분홍 점토를 붙여주면 귀 완성~
잘 만든 토끼 귀는 미리 표시해 둔 곳에 콕! 콕! 꽂아주세요~
토끼 몸통/다리 만들기
이제 몸통을 만들 차례! 하얀 클레이를 동글~동글~ 빚어서 절반만 잘라 나눠주고 길쭉~하게 늘려주면 다리가 뿅!
머리와 몸통 연결
귀를 연결한 것처럼 머리와 몸통을 연결해주고 분홍 분홍 배를 만들어 붙여주면!
오~ 그럴 긋 해졌죠? 여기서 잠깐! 손에 묻은 먼지가 토끼에도 묻지 않게 물티슈로 목욕시켜주기~
다시 하얀 점토를 길게 늘려 컵에 잘 매달릴 수 있도록 팔을 만들어 붙여주세요.
토끼 얼굴 만들어주고 마무리!
토끼 홀더의 완성은 얼굴! (토..토완얼?) 검은 점토를 조심조심 가늘게 잘라서 원하는 표정으로 만들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오븐에 구워주기! 바닥에는 종이 호일을 깔고, 토끼 위에는 알루미늄 호일을 덮어주면 구울 준비 끝!
※ 오븐에 넣고 110도의 온도로 25~30분 정도 잘 구워주세요.
이제 손이 데지 않게 조심조심 꺼내주면 귀여운 토끼 티백 홀더 완성! 비 오는 오후, 차 한 잔의 여유를 생각하는 토끼와 함께 즐겨 보세요 :D
노트북에 걸어주면 열심히 하고 있나~ 지켜봐 줄 친구가 되고 좋아하는 캐릭터를 만들어 잘 세워주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
내 맘대로 원하는 걸 만들 수 있는 무궁무진한 클레이의 활용! 여러분은 어떤 걸 만들어보고 싶으세요?
재능나눔 APP 피플게이트에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