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좋아하는 사람은 누구나 좋아하는 피자빵과 소시지 빵! 어린아이부터 어린이 입맛 어른까지 다들 좋아하는 빵이 아닐까 싶은데요. 집에서 만들어 봤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재료]
강력분 500g
물 200g
계란 2개
인스턴트드라이이스트 10g
소금 10g
설탕 58g
버터 48g
프랑크소세지, 양파, 옥수수콘, 피자치즈, 마요네즈, 케첩
* 만드는 방법
1. 제빵기 사용 시 영상처럼 해주면 되고요. 손 반죽시 강력분에 이스트를 넣고 살짝 섞어주고 소금과 설탕을 넣고 (소금은 이스트와 닿지 않게) 물과 계란을 넣고 주걱으로 대강 섞어줍니다. 어느 정도 섞이면 손으로 치대주고 한 덩이가 되면 버터를 넣고 매끈해지도록 반죽해줍니다.
2. 반죽은 매끈하게 공 모양으로 잡아주고 볼에 가루를 뿌려 반죽을 넣고 위에 가루를 뿌린 후 비닐로 덮고 1차 발효를 해줍니다.
1차 발효는 대략 60분 정도로 반죽이 2배로 부풀면 돼요. 온도가 낮으면 발효가 늦어져서 더 오래 걸릴 수가 있습니다. 저는 실온 발효라 1시간 30분 걸렸어요.
3. 1차 발효 끝난 반죽은 46g으로 분할합니다.
4. 분할한 반죽을 둥글리기 해주고 비닐을 덮어 10분간 중간 발효 시켜줍니다.
5. 소시지를 반죽에 싸주고 모양을 내줍니다. 6등분 해서 꽃 모양을 만들어도 되고 사선으로 잘라서 (완전히 자르는 게 아니라 9/10 정도만 잘라서 밑부분은 남겨놓고요.) 엇갈려서 낙엽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6. 2차 발효는 40분 정도로 1.5~2배 정도로 커지도록 해줍니다.
7. 만들어둔 속 재료를 얹고 마요네즈와 케첩으로 장식해줍니다.
8. 예열된 180도 오븐에 15분간 구워줍니다.
Tip!
좀 많이 만들었어요. 레시피대로 하면 20개 나옵니다. 전부 반만 계량하셔서 10개만 하셔도 돼요. 속 재료는 좋아하시는 거 넣어서 만드시면 되고요. 남은 빵은 냉동 보관하셨다가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드시면 됩니다!
더 많은 영상을 보고 싶다면? ‘하레’ 유튜브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