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만 들어도 입에 침이 고이는 그런 요리들 중 하나가 바로 차돌박이 숙주볶음이죠~ 아삭한 숙주에 감칠맛을 더해주는 굴소스를 넣어 정말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이름만 들어도 입에 침이 고이는 그런 요리들이 있죠. 차돌박이 숙주볶음도 늘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일텐데요~ 아삭한 숙주에 감칠맛을 더해주는 굴소스를 넣어 정말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한 번 만들어보면 간단해서 자주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메인 요리나 간단한 안주로 좋아요.
[레시피]
– 2~3인분 –
– 차돌박이 400g, 숙주 300g, 양파 1/2개, 마늘 3쪽, 청양고추 1개, 실파 2대, 굴소스 2큰술, 통깨 약간, 무순(생략가능), 참기름 1큰술, 식용유 약간
– 고기양념재료: 간장 2큰술, 맛술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참기름 1/2큰술, 후추 약간
[만드는 방법]
step 1. 차돌박이는 키친타월에 올려 핏물을 제거한 후, 고기양념 재료에 20분정도 밑간해주세요.
step 2. 숙주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양파는 굵게 채썰어 주세요. 마늘은 편으로 썰고 청양고추와 실파는 송송 썰어주세요.
step 3.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편과 양파채를 넣어 2분정도 볶아주세요. 마늘향이 올라오면 양념한 차돌박이를 넣어 볶아주세요.
step 4. 차돌박이가 익으면 숙주와 청양고추, 굴소스를 넣고 숙주가 아삭하게 익을 정도로만 볶은 후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고 불을 꺼주세요.
step 5. 차돌박이 숙주볶음에 통깨를 뿌린 후, 송송 썬 실파와 무순을 올려 장식해주세요.
아름답고 정갈한 요리를 만드는 ‘아내의 식탁’ 레시피 몰아보기
더 많은 영상을 보고 싶다면? 아내의 식탁 어플 다운로드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