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를 여행하고 싶은 분들, 특히 여성 여행자 분들! 가보고는 싶은데 위험하지 않을지 걱정 중이라면? 이 10가지만 명심해두고 가면 안전하게 여행 즐길 수 있어요 :)
“인도”
하면 ‘무서운’곳 이란 이미지가 있죠?
아무래도 불안정한 치안과 높은 성범죄율 때문에 저도 처음 인도배낭여행을 떠났을 때 캄캄한 이미지를 많이 떠올리곤 했는데요, 두 달간 인도를 여행하며 꼭 지켰던 안전수칙덕분에 평생 기억남을 여행이 되었답니다.
물론 인도가 여성여행자에게 맘편히 안전하게 여행을 할 수 있는 지역은 아닙니다.
외국인에대한 관심과 호기심도 많고, 또한 성범죄율이 타국가에 비해 높은것도 사실이죠. 하지만 이러한 모습만으로 인도를 평가하기엔, 인도는 너무나 아름다운 곳이며 그 곳의 사람들 또한 따뜻하고 정넘친답니다.인도여행을 조금 더 안전하게 하는 방법,
안전수칙 10을 공유합니다
1. 밤에는 곧장 숙소로!
2. 노출 많은 의상이나 고가의 옷은 NO!
3. 남성들의 셀카 요청에도 단호하게 No!
4. 과음은 금물!
5. 노숙자에게 쉽게 돈을 주지 말자.
6. 장난식의 성희롱일 지라도 웃어 넘기지 않기.
7. 절도 및 범죄예방을 위해 낯선 사람이 주는 음식을 경계하자.
8. 동행을 구해 함께 다니기.
9. 빈민가는 피하자.
10. 범죄에 노출 되었다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게 소리를 지르자.
위 안전수칙은 인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여행지에서
당연히 지켜야 할 안전수칙 입니다!
즐거운 여행을 위해선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겠죠?
그럼 우리 모두 즐거운 여행 준비 해봐요!
이런 안내를 남길게 아니라 인도여행은 가지 마세요 라고 하셔야…
난 안전수칙 안지키고 범죄 피해자가 될거야~ 인도남자들한테 강간당할거야~~ 하고 다니는 여자 여행자가 어딨습니까?? 지금 쓰신 내용은 우리나라에서도 적용됩니다. 늦은 밤 사람없는 골목길을 여자 혼자 간다?? ㅎㅎ 남들 다 알고있는 내용을 대문짝 크게 적은게 좀 웃겨서 한마디 적고 갑니다
두 달의 한번 여행으로 계명을 쓰기에는 인도가 서운해 합니다. . 공유 보다는 추억으로 간직하시길 .
쿵쾅쿵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