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조리방법으로 먹어도 좋은 채소와 과일! 하지만 구워서 먹게 된으면 영양가가 더더더! 업그레이드 돼서 더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어요? 생으로 먹었을 때와는 다른 느낌의 맛과 풍부한 영양을 느껴보아요 :D

국립국악원

가지

grill-vegetables-and-fruits 01

눈 건강, 심혈관계 질환 예방, 혈액순환 개선 등에 좋은 가지의 중요한 영양소인 ‘안토시아닌’은 수용성이기 때문에 수증기로 찌면 색이 빠지고 물에 녹아 나와 손실이 된답니다. 그래서 구워 먹으면 더 좋다고 하네요~

감자

grill-vegetables-and-fruits 02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감자! 열에 약한 비타민 C이지만 통으로 구울 경우 비타민 C가 거의 파괴되지 않는다고 해요. 감자를 호일에 싸서 오븐에서 구워서 먹어도 좋은 방법!

양파

grill-vegetables-and-fruits 03

양파를 구워 먹으면 매운맛이 단맛으로 변해서 먹기가 좋고 특히 고기와 함께 구워 먹으면 good!

토마토

grill-vegetables-and-fruits 04

토마토에 함유된 노화방지와 항산화 작용에 탁월한 ‘라이코펜’은 생으로 먹을 때보다 기름에 굽거나 볶아 먹을 때 체네 흡수율이 5배 높아진답니다.

파프리카

grill-vegetables-and-fruits 05

기름과 궁합이 잘 맞는 채소인 파프리카를 조리할 경우 비타민A의 흡수율을 최대치로 높일 수 있어요. 심혈관계 질환 예방과 노화 방지에 탁월한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

사과

grill-vegetables-and-fruits 06

비타민 C가 약간 손실될 수 있지만 수분과 유기산이 날아가면서 당도 올라가요. 식이섬유가 부드러워져 소화흡수가 빨라진답니다.

파인애플

grill-vegetables-and-fruits 07

불에 구우면 독특한 향과 고기의 향이 잘 어울리고 단백질 분해효소인 ‘브로멜린’ 성분 때문에 육류 단백질 소화를 도와준답니다. 진짜 강추!

포도

grill-vegetables-and-fruits 08

비타민C와 K, B1, B2, B6 등이 풍부하여 에너지 대사를 도와줌으로 고기나 생선 등과 구워 먹으면 좋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