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스트레스 등의 이유로 나이 든 사람뿐만 아니라 20대와 30대,
심지어 청소년들까지 탈모를 겪는 일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탈모를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모아보았습니다.

1. 10 ~ 2시엔 코~자기!

1

저녁 10시에서부터 새벽 2시 사이는 피부와 모발의 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랍니다. 따라서 이 시간에는 가급적 규칙적으로 수면에 들어가는 것이 좋겠죠?

2. 밥은 제때 먹고 균형 있게!

2

바쁜 현대인들은 끼니를 거를 때가 많은데요! 영양분이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져 여러 질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모발에 영양 공급이 떨어지게 된답니다.

3. 머리는 낮보다 밤에 감아라!

3

잠자기 전 머리를 감으면 하루 동안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씻어낼 수 있어 두피에 좋답니다. 낮보다는 밤에 머리를 감는 습관이 효과적!

4. 물을 충분히 마셔라!

4

수분이 부족하면 두피가 건조하게 되어 모발이 푸석푸석해집니다. 따라서 하루에 1.5L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게 좋고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여러 번 마시는 게 좋답니다.

5. 외출 시엔 모자를 챙겨라!

5

자외선은 모발과 두피에 좋지 않답니다. 모발을 구성하는 단백질을 퇴화시켜 탈모를 불러올 수 있거든요! 따라서 외출 시에는 모자를 챙겨서 모발의 자외선 노출을 줄이는 게 좋습니다.

6. 건조는 확실히!

6

건조를 확실히 하지 않고 외출을 하게 되면 머리에 남은 수분이 자외선을 빠르게 흡수하여 모발과 두피에 손상을 줄 수 있답니다. 건조는 확실히 하는 게 좋아요!

7. 비를 조심하세요!

7

오염물질을 머금은 비를 맞게 되면 모낭 입구가 막혀 피지 배출이 어려워지면서 세균 번식으로 이어진답니다. 따라서 비는 가급적 직접 맞지 않는 것이 좋고, 맞으면 꼭 머리를 감아야 합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탈모 방지에 효과적인 습관을 들여서 아까운 내 머리카락을 보호하자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