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엽지는 가을 날, 서울 한양도성 한 바퀴 돌아보는 건 어떨까요? 가장 걷기 좋은 구간인 낙산구간을 함께 돌아보면서 서울 구경 고고씽!

국립국악원

한양도성에 대해 알고계신가요?

seoul city wall_01

한양도성은 조선왕조 도읍지인 한성부의 도심의 경계를 표시하고 그 권위를 드려내며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방어하기 위해 축조된 성!
평균 높이 약 5~6m, 전체 길이 약 18.6km에 이르는 현존하는 전 세계의 도성 중 가장 오랫동안(1396년~1910년, 514년간) 도성 기능을 수행하였다고 합니다!
순성길을 따라 하루에 돌아볼 수 있지만, 6구간으로 나누어 걷기를 추천합니다 :-)

한양도성의 6 구간

seoul city wall_02

1. 흥인지문 (동대문)

seoul city wall_03

흥인지문(동대문) 안을 살펴보면 문 안 천장에 황룡과 청룡이 있답니다.

2. 성곽길(낙산구간)

seoul city wall_04

시대별로 다른 성벽의 모양, 시공자와 감독관이 새겨진 성돌, 갈대밭, 한양도성방물관 등 많은 볼거리가 있는 낙산구간을 돌아볼까요?

3. 이화 벽화마을

seoul city wall_05

낙산구간 중반에 있는 이화 벽화마을은 구석구석 예쁜 까페도 있고, 사진찍기 좋은 곳들도 많답니다.

하지만 주민들이 거주하는 공간이니, 너무 시끄럽지 않게 조심히 다녀주세요.

4. 낙산공원

seoul city wall_06

서울의 북쪽이 한 눈에 들어오는 낙산공원! 숨이 탁 트이는 전망에 마음도 시원해진답니다.

낙산공원 바깥쪽으로 나오면 장수마을이 보이면서 성곽길이 나오는데, 이 또한 장관이랍니다.

5. 혜화문

seoul city wall_07

낙산구간의 마무리인 혜화문, 혜화문 안쪽 천장에는 봉황이 그려져 있어요.

이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서울 한양도성

seoul city wall_08

서울 한양도성 홈페이지 방문하기 http://seoulcitywall.seoul.go.kr

낙엽지는 가을, 서울 한양도성 산책 어때요?

seoul city wall_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