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 때마다 이리뒤척 저리뒤척… 전신 베개로 한번 바꿔보세요! 세상 다양한 종류의 전신베개를 소개합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다. 잠만 잘 자도 건강해진다는 의미인데, 평소 깊게 잠들지 못하거나 불면증을 겪어본 사람이라면 무척이나 공감할 것이다. 우리 삶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는 잠. 오늘 밤도 잠 못 이루는 당신을 위해, 숙면에 도움을 주는 전신 베개를 추천한다.
전신 베개란? (모두 알고 있겠지만…)
▲ 까사미아 까사온 루니 순면 바디필로우
전신 베개란 머리를 베고 자는 일반적인 베개가 아니라 몸 전체를 베거나 기댈 수 있는 베개를 말한다. 평소 여분의 베개를 껴안거나 다리에 끼우고 자야 잠이 잘 온다는 사람이 있는데, 전신 베개가 이와 비슷한 작용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전신 베개는 일자형이나 U자형 등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져 사용자가 더욱 안정감 있고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전신 베개를 사용하면 옆으로 눕기가 편해서 척추 건강이나 위장에도 도움이 된다. 그렇다면 이렇게나 좋은 전신 베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요즘 제일 잘 나가~ U자형 전신베개
▲ U자형 전신베개 베드메이트유 바디필로우
U자형 전신 베개는 알파벳 ‘U’ 모양의 전신 베개로, 전신 베개를 검색했을 때 가장 많이 나오는 스타일이다. 굴곡이 있는 부분에 머리를 기대고 길게 뻗은 부분을 안고 자거나, 거꾸로 굴곡진 부분을 다리에 끼우고 길게 뻗은 부분을 안고 자면 된다. 부피가 크다 보니 몸 전체를 감싸 안아 주는 느낌이 들어서 편안하게 잘 수 있으며, 침대에서 책을 읽거나 스마트폰을 할 때는 몸 전체를 기대는 전신쿠션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 삼익가구 어반 U자형 바디필로우+레그필로우
삼익가구 어반 U자형 바디필로우는 가장 일반적인 U자 스타일로 180cm가 넘는 성인 남성도 전신을 기댈 수 있을 만큼 넉넉한 크기를 가졌다. 프리미엄 화이바 구름솜과 기능성 마이크로 폴리 원단을 사용해 촉감이 우수하며 지퍼가 있어 커버 세탁도 편리하다. 전신 베개와 함께 다리를 올려놓거나 다리 사이에 끼울 수 있는 레그필로우를 제공해 더욱 편안한 휴식을 할 수 있다.
▲ 아스파시아 M자형 전신 바디필로우
아스파시아 M자형 전신 베개는 U자형에서 약간 변형된 M자 형태의 전신 베개다. U자형 전신 베개를 옆으로 늘린 듯한 스타일로, 머리와 다리까지 잘 받쳐주기 때문에 옆으로 누워서 안고 자면 편안하게 잘 수 있다. 특히 M자형 전신 베개는 두 명이 이인용 베개나 쿠션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부부가 함께 사용해도 좋다. 국내산 원단과 정품 새 솜으로 제작되었다.
일자형 전신베개
▲ 일자형 전신베개 베드메이트유 바디필로우
일자형 전신 베개는 길게 뻗은 모양의 전신 베개로, U자형 전신 베개보다 부피가 작고 가벼워서 싱글 침대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보관하기도 편리하다. 제품에 따라 일자로 곧게 뻗어 있기도 하고 안기 편하도록 몸의 굴곡에 맞게 약간 휘어져 있기도 한데, 바나나나 고래 등 U자형 전신 베개에 비해 디자인이 다양한 편이다. 보통 옆으로 누울 때 안고 자는 베개로 사용하며, 소파가 없는 거실에서는 몸을 기대는 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다.
▲ 이브자리 성인 바디 베개
이브자리 성인 바디 베개는 인체공학적인 구조로 만들어진 일자형 전신 베개다. 몸의 굴곡에 맞게 약간의 곡선을 이루고 있어서 다리에 끼우기 좋고, 옆으로 누울 때 한쪽으로 쏠리는 팔과 다리의 무게를 분산시켜 주며 척추를 보호해준다. 성인이 사용하기에 충분한 130cm 길이를 가졌으며 40수 트윌 면 소재로 되어 있어 땀 흡수가 잘 되고 세탁 및 건조가 편리하다.
▲ 에보니아 고래인형 바디필로우
에보니아 고래 인형 바디필로우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고래 모양의 전신 베개다. 커버는 100% 면 소재로 되어 있고 속은 구슬솜이 두툼하게 채워져 있어서 인형처럼 타고 놀기에도 좋다. 아이들이 안고 자기 딱 적당한 113cm 크기로, 날씬한 꼬리 부분에 다리를 끼우고 자면 더욱 편안하다. 잠들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베개로 놀이를 하듯이 자연스럽게 수면을 유도할 수 있다.
여름용 전신베개
▲ 여름용 전신베개 대숲소리 담양 죽부인
평소 잠을 잘 자던 사람이라도 열대야가 찾아오면 더위에 잠을 설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어떻게 누워도 잠이 안 와서 뒤척이고 있다면 여름용 전신 베개를 사용해보자. 대나무를 얼기설기 엮어서 만든 죽부인은 전통적인 전신 베개의 일종으로, 바람이 잘 통해서 더위에 매우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인견이나 폴리에스터 등 시원한 소재로 만든 ‘쿨부인’도 인기인데, 이런 제품들은 평소에도 좋지만, 캠핑이나 나들이 갈 때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 리더스코리아 아노카 쿨부인 베개세트
아노카 쿨부인 베개 세트는 몸에 달라붙지 않는 풍기인견 소재로 만들어져 쾌적한 사용감을 자랑하는 여름용 전신 베개다. 차가운 물을 넣으면 주변 온도를 3~4도 가량 낮추어 주기 때문에 여름철에도 시원하게 잠을 잘 수 있다. 목 베개와 전신 베개 세트이며, 휴대하기가 편리해서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다. 또한 발수 처리가 되어 있어 이물질이 묻어도 간편하게 닦아낼 수 있다.
▲ 바로와 지펠 프리미엄 쿨부인
지펠 프리미엄 쿨부인은 폴리에스터 원단에 LG화학 정품 폴리머 젤을 사용한 여름용 전신 베개다. 체내의 열을 흡수해 쾌적하게 잘 수 있도록 도와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보관하다가 사용하고 싶을 때 공기를 불어 넣으면 된다. 또한 물 세척이 가능해 세탁이나 건조가 편리하며, 같은 소재로 만들어진 쿨매트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시원한 잠자리를 만들 수 있다.
기획, 편집 / 정도일 doil@danawa.com
글, 사진 / 박다정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