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우리는 넘쳐나는 쓰레기더미에서 살고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우리야 뭐 우리가 쓴대로 돌려받지만… 과연 플라스틱을 사용하지도 않은 동식물들은 어떡할까…?
이제는 진짜 당장 나부터 라도 줄여야 한다!
2019년 목표에 나를 위해 모두를 위해 플라스틱 일회용품을 줄여보는건 어떨까요?
(저도 다이어리에 크게크게 적어놨음✍!!!버블티도 이제 빨대없이 먹을꺼임!!)
그래서 이 글에선 플라스틱을 줄일 수 있는 굿굿 아이템 3가지를 소개하겠다..!!
완전 신박하고 입이 떡 벌어질 아이디어로 환경도 지키고 편리함도 있는 굿 아이템!
첫 번째 아이템! 랩과 호일은 이제 그만! 친환경 실리콘 랩 ‘유니리드’
모양, 크기, 온도 제한 없이 어떤 용기든 완벽히 밀폐하는, 만능 실리콘 랩 ‘유니리드’.
용기 모양과 크기에 제한 없이 모든 그릇을 커버하며, 유통기한을 마킹(표시)할수 있는 세심함까지 갖추었다!
과일, 채소, 세라믹, 냄비, 컵, 캔, 병, 타파웨어 등,
무엇이든 유니리드에겐 저장 용기가 될 수 있습니다!!!
또, 측면 굴곡 설계 디자인은 외부 공기를 완벽히 차단하기 때문에, 식자재의 맛과 신선도를 오래~오래~
냉동실, 오븐, 전자레인지 등, 온도에 제한없이 사용 가능하니 그냥 오븐에 쏙 집어넣어도 된다!
(열 내구성 최대 230℃/446℉, 영구적 사용 204℃ 까지 추천)
주방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플라스틱 쓰레기 랩과 호일! 이것들을 유니리드로만 교체해도 플라스틱 쓰레기는 확확 줄일 수 있겠다!! 굿 아이템 인정~?! ㅇ,ㅇㅈ!!!
더 자세한 정보는 와디즈 >유니리드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두 번째, 과대포장에 지쳤다…쓰레기를 아주 대량 생산하는 포장지는 이제 그만!
‘에보웨어‘의 바이오플라스틱!
바이오플라스틱은 해초를 이용해서 제작했는데, 해조류는 가열하면 모양이 자유자재로 변하고 굳은 뒤에는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아 음식을 담는 포장 용기로는 제격!
해조류로 만들어서 포장지를 먹어도 인체에 무해하고 맛과 향이 없어 음식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먹지 않고 버려도 자연적으로 분해가 되어 환경에 해가 되지 않는답니다!
간편함과 깔끔함과 환경보호 세마리 토끼를 한번에…!!!
언넝언넝 늦기 전에 상용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에보웨어는 포장지뿐만 아니라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식용컵까지 개발했다는 사실!
글루텐,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은 식용컵은 오렌지, 리치, 페퍼민트, 녹차맛 등등 맛이 있어 음료의 풍미까지 더해준다는데…!?
(사이다를 리치컵으로 먹으면 JMT…일듯…)
더 자세한 정보는 >에보웨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영어주의)
세 번째, 아프지마 바다거북아…! Final Straw 굿 바이 일회용 빨대!!!!
빨대를 하루 평균 20분 정도 사용한다고 하는데 썩는데는 무려 500년 이상 걸린다고 합니다! 내가 사용한 빨대는 그대로 바다로 흘러들어가서 바다생물들의 삶을 위협하는데요.
Final Straw로 모두 갈아타자! 일회용은 이제 놉! 반평생 사용 가능한 스테인리스 빨대로 어린이들이 사용해도 안전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게 작고 편리하게 만들었는데요!
전용 케이스에서 촤라락 뽑아서 사용하면 끝!!!
다양한 색상과 심플한 디자인(에어팟이 튀어나올것만 같다 ㅎ)으로 간지나게 사용해보세요!
자주 자주 사용하는 빨대인데, 세척이 쉬워야 자주 쓰겠죠?
전용 세척 도구가 있어 편리하고 깨-끗하게 세척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킥스타터 >Final Straw페이지<에서 확인 가능!(영어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