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하디 귀하다는 마스크! 그럴수록 한번 쓸 때 제대로 써야 합니다! 어떤 마스크를 써야 하는지, 어떻게 써야 하는지 모르겠다면? 마스크 종류부터 착용방법, 주의사항까지 싹 다 알려드림. 절.대.클.릭.해.☆
요즘 다들 마스크 꼭꼭 착용하고 다니시죠?
그런데… 아 그냥 귀에 걸고 쓰면 되지~ 라고 생각했다면… 여러분들은 그동안 쓰나마나한 걸 쓰고 다녔을지도 모릅니다(대충격
안 그래도 귀한 마스크인데 하나를 쓰더라도 제대로 쓰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1. 마스크 쓰기 전 손 깨끗하게 씻기
마스크는 오염되면 안 되니 만지기 전에도 손 깨끗하게 씻기, 꼭 명심하세요.
2. 착용 후 겉면 만지지 않기
이미 오염물질이 묻었을 수도 있고, 겉면을 구기는 경우 섬유필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겉면 만지는 것은 금물!
3. 수건이나 휴지 덧대지 않기
귀한 마스크, 여러 번 쓰기 위해 수건이나 휴지를 덧대서 사용하신다고요? 밀착력이 떨어져 성능이 저하됩니다.
4. 축축해졌다면 교체하기
나의 숨결에 축축해진 마스크는 미련 갖지 않고 교체해줍니다.
5. 일회용 마스크 세척해서 사용하지 않기
면마스크 외에는 모두 일회용입니다. 세척해도 다시 사용할 수 없어요.
6. 마스크를 만진 후에는 손 씻기
애초에 끈만 만지는 것이 좋지만 이런저런 외부 오염물로 더러워진 마스크를 만졌다면 반드시 손을 세척해줍니다.
자, 그렇다면 효과적인 마스크 착용 방법은 무엇일까요?
헷갈리셨던 분들도 있을 거예요! 고정심 부분이 있는 쪽이 위로 향해야 합니다.
고정심의 용도는 바로 이것! 손가락으로 코 양옆을 눌러서 코에 딱 밀착되도록 고정해주세요.
그리고 틈은 없는지, 공기가 새고 들어오진 않는지를 확인해주는 것도 필수입니다.
여기서 잠깐!
안경 쓴 사람이라면 대공감ㅠ.ㅠ 마스크도 안경도 포기할 수 없는데 자꾸 안경에 김이 서린다면?
고정심 기준으로 윗부분을 접어주면
숨을 내쉬어도 김이 잘 서리지 않아요!
마스크를 장시간 끼고 있었더니 귀 뒤쪽이 아프다면?
클립을 준비해주세요!
클립으로 양옆의 줄을 연결하면 귀 아프지 않게 착용 가능합니다. 요즘엔 아예 고리가 포함된 마스크도 많이 나오죠?
코로나 예방! 마스크만 올바르게 착용해도 실천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