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가 제발! 꼭! 지켜달라는 약 보관법 5가지

약사가 무릎꿇고 제발! 꼭! 지켜달라며 알려주는 약 보관법 5가지

이 글은 38,715 분께 공유 되었어요!

1년 전에 개봉한 약을 아직도 사용하고 계시다구요? 약을 냉장고에 보관하고 계시다구요?


하나! 개봉날짜를 적어주세요.

의약품을 보면 사용기한이 적혀 있죠. 그런데 그 사용기한 안에만 쓰면 괜찮은걸까요?

아니에요. 약의 사용기한은 개봉한 날짜에 따라 달라진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약품을 구매한 뒤에 사용하면서 개봉한 날짜를 반드시 적어 두시길 바랍니다.

_유통기한 확인법!


둘! 주의점도 꼭 적어놓으세요.

약을 복용할 때에는 같이 먹으면 안되는 약이나 주의점들이 있습니다.

약을 구매할 때 약사님에게 설명을 듣더라도 나중에 까먹을 수 있으니 약 상자에 잘 보이게 적어 두세요.

그리고 내가 무슨 질환 때문에 사용했던 약인지도 적어두면 다음에 같은 증상이 있을 때에도 상비약을 꺼내 놓고 헤매지 않을 수 있어요.


셋! 외용제는 보관을 잘못하면 무용지물입니다.

파스같은 경우 그냥 열어 놓는 경우가 많은데 약효유지를 위해 꼭 잘 봉해주세요.

습윤밴드 역시 노출된 상태로 보관하면 오염이 되어 상처치료에 안 좋을 수 있으니 꼭 잘 봉해야 하고 가급적이면 개봉하고 빨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멸균거즈는 개봉을 하고 난 다음 보관을 하면 더 이상 멸균상태가 아니겠죠. 멸균거즈는 포장된 단위대로 1회용으로 사용합니다.

바르는 연고는 대부분 실온에 보관하면 되는데요.

사용할 때에는 환부에 직접 대고 사용하면 오염이 될 수 있으니

면봉 등을 이용해 덜어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넷! 약을 냉장보관하고 계신가요?

가끔씩 신선하게 보관한다고 모든 약을 냉장고에 넣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약은 실온보관이기 때문에 바람직한 방법이 아닙니다.

약의 특성상 냉장이 필요한 약만 냉장고에, 빛을 차단해야하는 약은 어두운 서랍장에 보관하면 됩니다. 모든 약을 냉장고에 넣지 마세요~


다섯! 약은 꼭 그 약 상자에 설명서와 함께 보관하세요.

같은 증상에 먹는 감기약이라도 어떤건 1알씩 먹는게 있고 어떤건 한번에 2알씩 먹는 것도 있어요.

이렇게 약은 약마다 복용법과 주의점이 다른데 약 상자도 없고~ 설명서도 없으면~ 나중에 필요할 때 제대로 확인하기가 어렵겠죠.

사용기한도 알기가 어려워요.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약은 꼭 그 약상자에 넣어서! 설명서를 버리지 말고! 같이 보관합시다~

이제 모든 약이 적혀있는 유통기한까지 쓸 수 있는게 아니라는 거 아셨죠~ 속으로 허걱!! 하신 분들은 얼른 집에 있는 상비약들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

글쓴이

당신이 정말로 알고 싶어했던 그 것! 진짜 도움되는 노하우! 마스터즈가 알려드립니다.
마스터즈

쉐어하우스에서는 ‘세상의 모든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제보와 기고를 통해 당신의 노하우를 글로 공유합니다. 당신의 경험과 노하우가 다른 이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의 노하우를 공유 해주세요. [제보&제휴 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트업 창업을 꿈꾸고 있다면? 변호사들이 전하는 강력 조언

스타트업 창업을 꿈꾸고 있다면? 변호사들이 전하는 강력 조언

스타트업 CEO라면 변화에 시시각각 대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미덕인데요. 규제 문제가 없다가도 생기고 있다가도 없어지는 게 스타트업의 환경입니다. 무엇보다 관련된 법률 이슈에 항상 깨어 있어야 하죠.
큰 기업은 이슈가 생겨도 만회하고, 극복해가면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다져져 있지만 스타트업에게는 존립이 직결되는 중대한 일이 됩니다.
법무법인 디라이트의 조원희 대표가 스타트업에 특화된 로펌을 만들겠다고 마음먹은 것은 그 이유에서였습니다.

술 마시고 먹으면 강림차사를 만나게 될 약 5가지

술 마시고 먹으면 강림차사를 만나게 될 약 5가지

약사가 알려주는 술 마시고 먹으면 절대 안 되는 약 5가지!!!
이 약들을 술이 들어간 상태에서 계속 먹었다간 강림과 염라를 영접할 수 있다구요ㅜㅜㅜ
앞으로 술을 마시게 되면 잊어버리지 않게 꼭 기억해 두세요!!

하우스메이트 되기! 

info@shareho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