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물먹은 솜처럼 축 처지는 여름입니다. 무더위 속에서도 ‘개도 안 걸린다는’ 지독한 여름 감기로 한 달 넘게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6월 첫째 주 기준 독감 의심 증상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 수는 외래 환자 1,000명당 21.2명으로, 유행 기준 4.9명보다 4배나 높았다고 합니다.

국립국악원

또 여름철에는 기력이 떨어지는 탓에 열사병이나 탈진 등 여름 질환도 극성이라 ‘면역력’ 관리가 필수인데요. 면역력이 약해지고 지치기 쉬운 여름철, 열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기보다 가벼운 과일을 통해 부담 없이 건강을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입맛을 돋우는 상큼하고 달콤한 키위는 영양분이 풍부한 동시에 수분도 많아 더위에 지친 기력을 보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죠. 지겨운 여름 감기를 물리칠 키위를 소개합니다.

대체 불가 ‘영양소 밀도 1위 과일’ 썬골드키위!

썬골드키위

달콤한 맛과 풍부한 과즙이 특징인 썬골드키위는 식이섬유, 칼륨, 엽산 등 다양한 영양소를 갖춘 ‘영양소 밀도 1위’ 과일입니다. 영양소 밀도란 식품 100kcal당 영양소가 얼마나 들어있느냐를 측정하는 지수로, 썬골드키위의 영양소 밀도는 무려 20.1점입니다. 사과(3.5)나 블루베리(4.3)와 비교했을 때 약 5배나 높은 점수입니다. 특히 썬골드키위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대표적인 과일로 100g당 152mg이나 들어있습니다. 성인 기준 하루 비타민C 권장 섭취량인 100mg을 능가하는 수치죠. 썬골드키위를 한 개만 섭취해도 하루치 비타민C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습니다.

천연 면역력 증강제 썬골드키위!

썬골드키위

비타민 C는 우리 몸 안에 침투한 감염성 질환을 막아내고, 면역체계를 구성하는 세포인 ‘호중성 백혈구’의 유효수명을 연장해줍니다. 호중성 백혈구는 체내 1차 방어벽을 뚫고 들어온 병원균과 맞서 싸우는 백혈구인데요, 썬골드키위 속 풍부한 비타민C는 이러한 호중구의 기능을 강화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실제로 뉴질랜드 오타고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4주 동안 매일 ‘제스프리 썬골드키위’를 2개씩 섭취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호중성 백혈구의 기능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상큼 달콤한 키위 레시피로 건강한 여름나기

비타민C는 우리 몸에서 생성되지 않아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만 합니다. 열을 가할 경우 파괴될 수 있어 신선한 과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내기 위한 상큼 달콤 키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썬골드키위 새우 카나페

썬골드키위

재료: 제스프리 썬골드키위 2개, 샬롯 1개, 청고추 1개, 페타치즈 80g, 냉동새우 5마리, 고수 2-3뿌리, 라임 ½ 개, 크래커 5개, 바게트 슬라이스 5장, 소금, 후추

레시피
1) 샬롯, 청고추, 데친 새우를 잘게 다진다.
2) 썬골드키위는 1cm 크기로 깍둑 썬다.
3) 볼에 다진 재료들, 키위, 라임즙, 고수잎을 넣고 섞은 후 기호에 맞게 소금, 후추 간을 한다.
4) 크래커와 바게트조각 위에 3)의 믹스를 듬뿍 올려 완성한다.

Tip: 기호에 따라 핫소스를 조금 뿌리면 풍미가 올라갑니다.

썬골드키위 샐러드

썬골드키위

재료: 4등분 썬 제스프리 썬골드키위 2개, 믹스 샐러드 야채, 구운 아몬드 20개, 꿀 1T, 올리브 오일 4T, 곡물 겨자 1ts, 레몬 주스 1T, 소금 1/4 ts

레시피
1) 키위의 껍질을 벗기고 먹을 만한 크기로 자른다.
2) 샐러드 야채와 구운 아몬드를 볼에 넣고 잘 섞는다.
3) 드레싱 재료를 섞는다 (꿀, 올리브 오일, 곡물 겨자, 레몬 주스, 소금). 
4) 샐러드 야채와 드레싱을 섞는다.  
5) 다진 아몬드를 올리고, 키위를 올려 마무리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