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제품 종류가 만개가 넘는다고 하죠? 너무 많아서 어떤게 괜찮은지 찾기 힘드셨죠? 잘만 사면 가성비 넘쳐 천원 이상, 만원 이상의 가치를 하는데요. 다이소 추천템 잘 고를수 있도록 제가 직접 써보고 다이소 추천템 5가지 담아봤어요! 저만 알고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다이소꿀템! 다이소 가기전에 다이소 신상과 꾸준히 잘 팔리는 주방용품! 꼭 보고가세요!
칫솔 컵 세트
양치 3종 세트인 칫솔 치약 컵 이걸 욕실에 따로따로 비치하면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자칫 관리가 안 되면 욕실이 지저분해 보이잖아요. 양치 후 물이 묻은 컵을 그대로 두게 되면 물때가 생기기 쉬워 위생상 좋지 않은데요 다이소 칫솔 컵 세트 한번 사용해보세요.
칫솔 치약 컵 모두 이거 하나에 보관이 가능해 공간 차지를 최대한 줄일 수 있답니다. 치약과 칫솔을 넣는 수납함과 옆쪽으로는 거꾸로 끼울 수 있는 컵이 결합된 구조예요 수납함은 큼직한 치약과 칫솔이 여러개 들어갈 정도로 넉넉한 사이즈고요.
컵 아래쪽과 거치대 아래쪽이 자석으로 되어 있어요. 사용 후 컵을 거꾸로 가져다 대면 붙는 형태입니다 자성이 그렇게 센 건 아니고요 거꾸로 보관해도 컵이 떨어질 정도도 아닙니다. 뒤쪽에는 접착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 욕실에 원하는 곳을 깨끗이 닦아 스티커 보호 필름 떼어낸 후 붙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접착력이 강하지만 수분이 많은 욕실에서 사용하다 보면 접착력이 약해질 수도 있겠네요
컵을 거꾸로 보관하면 컵 바닥에 물때가 낄 일이 없기 때문에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칫솔 사용 후 칫솔에 남은 물기가 아래로 빠질 수 있도록 칫솔 치약 수납함 아래에 양쪽으로 구멍이 나 있는데요. 물이 양쪽으로 흘러내리는 거 보이시나요. 물이 고이지 않고 양쪽으로 잘 빠지기 위해 중간 부분이 오목하게 설계되어 있어요. 그래서 물고임 없이 청결한 사용이 가능하더라구요.
칫솔 치약과 컵을 한 번에 보관해 공간 차지가 덜하고 컵을 거꾸로 보관해 위생상 좋다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청결하고 심플한 욕실을 원한다면 양치컵 세트 한번 사용해 보세요
투인원 핸드 브러쉬
욕실 공간마다 알맞은 청소 브러쉬가 다 달라서 저도 여러 개 사용 중인데요. 이제 브러쉬 여러개 사용할 필요 없이 이거 하나로 청소해보세요. 큰솔과 안쪽에 작고 얇은 솔이 결합된 투인원 브러쉬에요 중간솔 윗부분을 뒤에서 살짝 힘을 줘 눌러주면 작은 솔이 앞으로 튀어나오는 구조인데요.
작은 솔을 잡아당기면 큰 솔과 분리되어 따로따로 사용할 수 있어요. 솔은 부드러운 편이라 바닥 청소는 물론 긁힘의 민감한 스테인리스 수전을 청소해도 괜찮아 보입니다. 넓은 부위를 청소할 때는 소리 결합된 상태로 닦아주면 되는데요. 소리 큼직한 편이라 빠른 시간에 쉽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작은 소를 빼서 바닥 구석이나 수전 세면대 틈새와 같이 디테일함을 요하는 부분을 닦을 수 있습니다.
욕실뿐 아니라 주방 싱크대에서도 하나의 솔을 두 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한 가지 단점이라면 사용 도중 소리 결합된 부분이 분리되지 않도록 신경써서 잡아줘야 한다는 점인데요. 그 점을 제외하면 아주 괜찮아 보이니 투인원 브러쉬 한번 사용해보세요. 위쪽에 구멍이 나있어 사용 후에는 걸어둘 수 있어 보관이 용이합니다.
계란찜기
뚝배기 계란찜 제대로 만들고 싶은데 잘 안되시나요. 계란찜을 만들 때 가스불에 계속해서 저어줘야 해서 번거롭고 시간도 오래 걸리잖아요. 계란찜 좋아하신다면 다이소 계란찜기 한번 사용해보세요.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만 돌려주면 쉽고 빠르게 계란찜을 완성해주는 제품이에요.
스톤웨어로 도자기 재질이고 전체적인 컬러는 연한 노란색의 뚜껑에는 귀염귀염한 그림이 그려져 있고 사이즈는 2인이 한끼 딱 먹을 정도의 크기에요. 계란 세알을 깨서 소금을 3고집 정도 넣어주고 잘 풀어줍니다 다시 국물이나 멸치액젓을 조금 넣어주면 더 감칠맛이납니다. 물 150ml를 부어주고 잘 섞어주세요. 기호에 따라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도 썰어서 넣어 주셔도 좋아요.
냄비 뚜껑을 덮어 전자레인지로 3분 30초 돌려줍니다. 가스레인지 사용은 불가하고 전자렌지와 오븐에 사용 가능합니다 이때 뚜껑을 바로 열지 말고 닫은 상태로 1,2분 정도 뜸을 들여주면 잘 익은 계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량이 조금 많아서 넘치긴 했지만 포실포실 부드러운 계란찜이 완성됐습니다. 전자레인지 조리라 다 먹고 난 뒤 눌러 붙은 것 없어 설거지하기도 수월하더라고요. 뚝배기로 계란찜 만들기 은근히 번거로운데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로 계란찜 만들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찌개나 국이 남았을 때 찜기에 담아서 전자레인지로 데워 먹기도 좋더라구요 단 집에 이런 뚝배기 하나쯤 있으시죠. 여기에 똑같이 계란 3개 물 150ml 소금 3 꼬집을 조금 넣고 잘 섞어서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 돌려주면 똑같은 계란찜이 완성됐네요. 집에 이런 뚝배기가 있다면 계란찜 만들 때 활용해 보시면 될 것 같고 뚝배기가 없다면 다이소 계란찜기 하나쯤 구매해두시면 바쁠 때 간편하게 계란찜 만들기 좋을 것 같네요.
소스를 담을 수 있는 젓가락 받침
소스 그릇 사용할 때 양념이 식탁에 그대로 묻으면 참 지저분해 보이고 먹는 내내 신경 쓰이죠. 먹는 도중 매번 식탁을 닦아야 해서 번거롭진 않으셨나요. 식사 도중 닦지 않았다면 양념이 식탁에 굳어서 잘 닦이지 않았던 경험이 있으시죠. 소스볼과 수저 받침대를 따로 사용한다면 너무 귀찮잖아요. 이제 다이소 소스 젓가락 받침 사용해보세요. 저도 너무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요.
소스 그릇과 젓가락 받침이 결합된 형태입니다. 케찹 기름장 등 소스가 필요한 요리를 먹을 때 젓가락에 소스가 묻지 않아 보기에도 깔끔하고 위생적이랍니다. 하얀색 도자기라 심플하면서도 깨끗해 보이고 어느 그릇이나 함께 플레이팅 해도 잘 어울려요. 특히 회를 먹을 때 초장을 소스에 담아주면 식탁에 초장이 묻지 않아 식사가 끝날 때까지 깔끔하고 깨끗한 식탁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소스가 필요 없을 땐 소스 대신 숟가락을 올려 수저 받침대로 활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랍니다. 정말 실용적인 제품이니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운동화 클리너
세탁한지 며칠 안 됐는데 금방 지저분해지는 흰 운동화 관리 정말 쉽지 않죠. 자주 세탁하자니 힘들고 운동화 빨래방에 맡겨야지 해놓고 저처럼 계속 미루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다이소 운동화 클리너 한번 사용해보세요. 총 100ml이고 뚜껑을 열면 위쪽이 파란색으로 부드러운 스펀지 타입으로 되어 있어요. 스펀지 안쪽을 보면 중간이 일자로 튀어나와 있는데요. 이 부분을 꾹꾹 눌러주면 거품이 나오는 구조입니다.
신발의 오염된 부위에 운동화 클리너를 직각으로 세워 꾹꾹 누르면서 문질러주세요. 스펀지나 솔에 세제를 묻혀 운동화를 닦는 느낌이에요. 1,2분 정도 그대로 방치한 후 거품을 천으로 닦아냅니다. 클리너로 닦은 오른쪽 운동화가 확실히 깨끗해졌네요. 단 에나멜이나 스웨이드 천에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은 조금 아쉽네요. 운동화 빨래방에 맡기기 전에 간단하게 관리하기는 괜찮은 것 같네요.
지금까지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다이소 꿀템 5가지 소개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