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하면서 가장 어렵고 힘든 건 무엇인가요? 연애는 모든 것을 아름답게 만들지만, 때론 모든 것이 다 장애물이 될 때가 있죠. 사랑하는 연인과 오래 만나고 싶지만 내 뜻대로 되지 않을 때, 내 연애는 무엇이 문제일까? 걱정하셨다면 오늘, 하우스메이트 옷깃이 알려드리는 ‘오래 연애하는 노하우’에 집중하세요!

국립국악원

남친을 인생의 1순위로 두지 않는다

how to have a long relationship 01

오랜 연애를 방해하는 가장 큰 생각이 모든 것에 있어 연인이 1순위가 되는 거에요. ‘나’보다 ‘연인’이 우선이 될 경우, 집착이 심해져 상대 연인은 답답함을 느끼게 되죠. 물론 사랑하기 때문에 시도 때도 없이 생각나고, 보고 싶고, 안고 싶지만 내 삶을 지키면서, 연인과의 거리를 유지하며 연애한다면 오래 연애해도 애틋하고, 뜨거운 마음이 식지 않을 거예요.

남친의 주변 사람들과 가깝게 지낸다

how to have a long relationship 02

남녀를 불문하고, 연인이 나의 주변 사람들에게 잘 하고, 잘 지낸다면 좋아하지 않을 수 없겠죠? 말은 쉽지만 연인의 친구들, 동료들, 특히 가족과 친하게 지낸다는 건 어려운 일일지 몰라요. 그래도 노력하는 모습만으로도 연인은 당신을 더 사랑하게 될 거예요.

내 남자에게만 보여주는 모습이 따로 있다

how to have a long relationship 03

남들은 모르는 연인의 모습을 나만 알고 있다는 사실은 연애를 더 특별하게 만들어요. 나한테만 애교 부리는 여자, 나한테만 온갖 개인기를 하며 웃게 만들어주는 남자, 생각만해도 떨리지 않나요? 헤어지면 그런 모습은 다시 볼 수 없음에 서로 더 소중하게 여기게 될 거예요.

진지하게 어른처럼 싸워라

how to have a long relationship 04

연애하는 데 있어서 남녀의 차이를 이해하고, 나의 방식을 강요하지 않는다는 건 중요해요. ‘넌 왜 몰라?’가 아닌 ‘남자라서 여자의 마음을 잘 모를 수 있겠구나.’와 같이 생각한다면 평소 싸우던 일이 아무것도 아니라는 걸 느끼게 될 거예요.

둘만 있어도 매일이 즐겁다

how to have a long relationship 05

연인과의 권태기가 오는 이유는 새로움 없이 매일이 똑같기 때문이에요. 오랜 연애를 준비하는 사람뿐 아니라 지금 권태기를 겪는 연인들에게도 권하고 싶어요.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음식과, 새로운 분위기의 스킨십이라면 옆에 있는 오랜 연인도 매번 새롭게 느껴질 거예요.

다름을 인정하고 같은 것을 찾아 간다

how to have a long relationship 06

‘내가 너한테 맞출게.’라는 말이 달콤하게 들릴지도 몰라요. 하지만 사실은 부담스럽고 좋지 않은 말이죠. 맞추려고 노력하는 사람에게 연애는 스트레스가 되어 버려요. 서로의 다른 식성, 성격, 취미를 인정해주고, 같은 것을 찾아나간다면 훨씬 달콤한 연애가 될 거예요.

사실 한 사람과 오래 연애하는 일은 너무너무 어려운 일이에요. 그럼에도 오래오래 사랑하는 연인들은 대단히 착해서가 아니라 그만큼 노력하고 있다는 거예요. 새로운 사람과의 설렘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지만, 오랜 연인과의 편안함과 사랑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단단해지죠. 그러니까 앞으로는 우리 모두 노력하기로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