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잘하게 갈라지는 탄탄한 등근육을 원한다면!

국립국악원

등근육 운동, 왜 해야 할까?

단순히 멋져보이기 위해서라면 잘 보이는 종아리, 허벅지, 전완근을 키우는 데만 집중해도 됩니다. 하지만 사시사철 옷에 덮혀 잘 보이지도 않는 등근육, 왜 만들어야 할까요?

sexy-back-workouts_04

등 근육은 허벅지 근육과 더불어 사람 신체의 70%를 차지하는 대근육입니다. 따라서 등근육은 사람의 상체를 잡아주는 일종의 지지대 라고 할 수 있죠. 또한 등근육에는 우리가 ‘코어(core)근육’이라고 부르는 부분 또한 포함되어 있는데요. 말 그대로 사람의 ‘중심’을 잡아주는 근육이 바로 코어근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코어근육이 부족하면 다른 부분의 근육 발달을 위한 운동을 할 때도 높은 효율을 발휘 할 수 없으며, 몸 전체의 체형과 자세 또한 틀어지기 쉽습니다.

어떤 사람이 등운동을 해야 할 까?

sexy-back-workouts_05

-만성 허리통증에 시달리는 사람

코어근을 포함한 등근육은 척추주변을 잡아주는 근육 입니다. 즉, 등근육이라고 해서 등 겉에만 자리잡은 것이 아니라 내부에 있는 뼈에 까지 영향을 미치는 근육이죠. 이 근육이 잘 발달 되어야 척추를 단단하게 지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허리, 골반, 목디스크가 있는 사람들에게 등근육을 발달 시키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이미 많이 손상을 입은 뼈가 더이상 변형되지 않게 근육이 잡아줌과 동시에 움직일 때 뼈에 가는 부담을 근육이 완충해주기 때문입니다.

-숨만 쉬어도 살을 빠지길 원하는 살람

박태환 선수가 사흘 동안 잠만 자다 일어났더니 7kg이 빠져있었다. 라는 이야기를 들은 적 있으신가요? 이런 기적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높은 기초대사량 덕분이죠. (박태환 선수는 하루 15,000칼로리를 섭취해도 살이 찌지 않는다네요!) 기초 대사량은 대게 근육량과 비례하기 때문에 체내 근육량을 키우는 것이 결국 숨만 쉬어도 살이 빠지는 체질의 비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빠르게, 효율적으로 기초 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선 신체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등근육과 허벅지 근육을 만드는 게 가장 좋겠죠? :)

등근육 발달을 위한 운동 3가지

1.W 레이즈
sexy-back-workouts_01

2. 백 익스텐션
sexy-back-workouts_02

3. 친 업 (턱걸이)
sexy-back-workouts_03

화난 등근육, 탄탄한 기립근, 높은 기초 대사량. 여러분도 가질 수 있어요 :)

4분 튜토리얼을 직접 보며 운동 하고 싶다면? ‘제임스킬’ 유튜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