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강한 자외선에 지친 피부, 입어서 보호한다!

피부건강 위협하는 강한 자외선, 자외선 차단 기능성 의류로 꼼꼼하게 챙겨야
464 읽음

올 여름 역대급 폭염이 찾아올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가 이어지고 있다. 예보를 증명하듯 전국 대부분 지역의 자외선지수가 ‘매우 높음’ 수준을 보이고 있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강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기미, 주근깨, 색소침착 등 각종 피부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높다. 외출 시 얼굴은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고 모자나 선글라스 등을 착용하지만, 몸은 긴 기장의 옷으로 가리는 데 그치곤 한다.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려면 긴 기장의 옷보다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의류를 착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일상생활은 물론 다가오는 휴가 시즌을 맞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동시에 스타일까지 겸비한 기능성 의류들을 소개한다.

강한 자외선에 지친 피부, 입어서 보호한다!
[사진설명 1] 컬럼비아 ’CSC 스포츠™ 컬러블록 티셔츠’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대표 심한보)는 치밀한 원단 조직을 통해 효과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성 티셔츠를 선보였다. ‘CSC 스포츠™ 컬러블록 티셔츠’는 자외선의 유해 작용을 막고 자외선 차단 효과를 인정받아 피부암 재단(Skin Cancer Foundation)의 추천을 받은 ‘옴니쉐이드™(OMNI-SHADE™)’ 기술을 적용해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도, 코튼·폴리 혼방 소재로 편안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니크한 컬러 블록 디자인과 등판의 컬럼비아 빅 로고 프린팅으로 포인트를 줘 데일리 웨어로도 활용하기 좋다.

강한 자외선에 지친 피부, 입어서 보호한다!
[사진설명 2] 컬럼비아 ‘벡캐스트™ III 워터 쇼츠’

탄탄한 내구성을 갖춘 ‘백캐스트™ III 워터 쇼츠’ 역시 ‘옴니쉐이드™(OMNI-SHADE™)’ 기술을 적용해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나다. 허리 부분은 전체 이밴드를 적용해 신축성을 높였으며, 안쪽에는 이너 브리프가 있어 워터 스포츠뿐 아니라 다양한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 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특히, 까슬까슬한 소재의 원단으로 제작돼 땀이 나도 몸에 달라붙지 않아 습하고 더운 날씨에도 쾌적하고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가벼운 산행이나 러닝 등 일상 속에서 운동을 즐기는 문화가 MZ세대 사이에 유행처럼 번지면서 휠라는 러너들을 위한 전용 의류인 ‘러닝 퍼포먼스 컬렉션’을 출시했다. 강한 자외선 아래에서도 안심하고 달릴 수 있도록 UV차단 기능을 적용한 동시에 우수한 냉감 및 흡한 기능으로 운동하는 내내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트렉스타는 여름철 스포츠 및 레저 활동에 최적화된 ‘반휴 티셔츠’와 ’아이스펀치 팬츠’를 선보였다. 두 제품 자외선 차단 기능과 빠른 수분 흡수·건조 기능으로 청량함과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베이직한 핏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아웃도어는 물론 일상 생활에서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컬럼비아 관계자는 “신체 부위는 얼굴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외선 관리가 소홀해지기 쉽다”며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기능성 의류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쓴이

쉐어하우스 에디터들이 전하는 뉴스 큐레이션 📣 제보 및 보도자료: news@sharehows.com

쉐어하우스에서는 ‘세상의 모든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제보와 기고를 통해 당신의 노하우를 글로 공유합니다. 당신의 경험과 노하우가 다른 이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의 노하우를 공유 해주세요. [제보&제휴 하기]

하우스메이트 되기! 

info@sharehows.com